성신을 보내시는 예수님
요한복음 16:5~13
요한복음 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서 론
학생들, 한가지 물어 보겠습니다. 제일 훌륭한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하여야 되겠습니까? 세상에서 공부를 많이 한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보내는 성신을 받으면 세상 학교에서 배우려고 하여야 배울 수 없는 진리를 다 깨닫게 됩니다.
그러므로 제일 훌륭한 사람은 예수님이 보낸 성신을 받는 사람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무식한 사람도 성신을 받으면 유식한 학사, 박사가 모르는 이치를 다 알게 됩니다. 아무리 나쁜 사람이라도 예수믿고 성신을 받으면 아주 거룩하고 훌륭한 사람이 됩니다. 이제 성신을 보내시는 예수님에 대하여 왜 성신을 보내느냐 하는 것을 공부하고자 합니다.
1. 우리에게 유익을 주기 위하여 보냅니다 (6~7)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을 보았고 예수님을 보았다 하여도 성신을 보내주지 않는다면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학생들, 어떤 훌륭한 사람이 재간이 많고 지혜가 많다 하여도 그 사람이 우리에게 그것을 줄 수가 없다면 우리에게 무슨 유익이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이 능력이 많으시고 지혜가 많다 하시어도 우리에게 성신을 보내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세상에 와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셔서 성신을 보내십니다. 이것은 예수를 믿는 사람에게 거저 주는 것입니다.
아무리 무식한 베드로라도 성신을 받을 때에 세계에 제일 훌륭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학생들도 성신을 받으면 앞으로 세계의 제일 훌륭한 사람이 되어서 새로운 시대에 가게 되므로 영원히 영광을 누립니다. 이것이 얼마나 유익한 일이겠습니까?
2. 세상을 책망하려고 보냅니다 (8~11)
성신의 역사가 없이는 사람들이 자기 죄를 회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죄를 많이 지은 사람이라도 성신이 마음에 와서 책망할 때에 눈물 흘리며 회개하게 됩니다. 아무리 마귀가 접했던 사람이라도 성신의 역사가 임할 적에 마귀가 쫓겨 나가고 성신이 바로 그 사람을 세워서 훌륭한 사람이 되게 하는 일도 있습니다. 경찰이 문초를 하여도 회개치 않던 사람이 성신의 책망이 들어가면 눈물 흘리며 회개하게 됩니다. 아무리 악한 사상을 가진 사람이라도 성신이 책망할 때에 그 사상을 버리고 옳은 사상을 가진 사람이 됩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어디를 가나 교회가 서는 것은 예수를 못 믿게 핍박하는 사람도 성신의 책망이 올 때에 회개하고 훌륭한 하나님의 종이 되기도 합니다. 성신의 역사가 있으므로 거룩한 나라가 이루어집니다.
3. 모든 진리 가운데로 사람을 인도하려고 보냅니다 (12~13)
아무리 사람이 옳은 진리를 연구하고 애써도 성신의 인도가 없이는 그 진리를 모릅니다. 과학을 초월한 진리를 알려면 성신의 인도가 없이는 한 사람도 알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의 진리가 가장 귀하다는 것은 성신의 인도가 없이는 그 진리를 바로 알 자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세상 과학의 이치는 하나님이 창조한 물질을 바로 사용하는 법을 아는 것이요, 성신이 알게 하는 진리는 세상이 앞으로 어떻게 된다는 것을 다 알게 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학생들은 성신을 꼭 받아야 합니다. 우리 다 같이 호소하겠습니다(47장으로 성신 부어 줍소서).
묻는말
1. 성신은 누가 보내십니까?
2. 세상에 제일 훌륭한 사람은 무엇을 받아야 합니까?
3. 사람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