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4일 토요일

로마에서 전도한 바울 사도(사도행전 28:16~23)


로마에서 전도한 바울 사도
사도행전 28:16~23

서 론

하나님께서 사도 바울을 로마로 가도록 하신 것은 그곳에서부터 기독교를 시작하여 세계에 전파할 뜻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기독교 종교국이라는 것은 로마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로마 나라가 문명의 근본지가 됩니다. 이 나라는 아시아 땅에 있는 것이 아니고, 저 먼 서양에 있습니다.

바울이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에게 억울한 핍박을 받고 가이사 황제에게 호소할 것을 목적하고 로마에 왔지만 하나님의 뜻은 이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면 바울이 로마에 와서 전도한 일에 대하여 공부하기로 하겠습니다.

1. 군사들이 바울을 지키게 됨(사도행전 28:16)

바울이 고소를 받고 로마에 왔기 때문에 이 나라의 군사가 책임지고 지켜주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가이사 황제에게 고백을 하려고 왔기 때문에 누가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보호한 것입니다. 인간이 볼 때는 고소를 당해서 로마에 간 것이 불행스럽지만 오히려 보호를 받으므로 예루살렘에 있는 것 보다 유익하게 되었습니다.

2. 전도할 기회를 얻음 (사도행전 28:17~22)

유대인들이 바울을 죄수로 내어 준 일이 로마에 있는 유대인들에게 오히려 전도할 조건이 되었습니다. 바울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나는 죄를 지은 것이 아니고 옛날부터 선지들이 우리 이스라엘에 대하여 소망을 말한 것은 이 나라에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탄생하시어 십자가에 죽었다가 사흘만에 부활하시므로 말미암아 어느 나라 사람이든지 그를 믿으면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을 증거한 것밖에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때에 로마에 있는 유대인들이 바울이 전하는 진리를 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되어서 자동적으로 전도가 되었던 것입니다.

학생들,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도 세계적인 하나님이요, 예수님도 세계적인 구세주이신데 이방 사람에게 전도했다는 것이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학생들, 이것이 좋은 일입니까? 나쁜 일입니까? 바울이 핍박을 받으면서도 전도를 한 것은 하나님께서 매우 기뻐하실 일입니다.

3. 일자를 정하고 집회를 열게 됨 (사도행전 28:23)

로마에 간 바울이 많은 사람을 모아 놓고 전도를 하였습니다. 바울이 유대인들에게 죄수로 몰려 로마에 재판을 받으려 왔다는 것 때문에 이것을 알아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서 말씀을 전하되 집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울에게는 얼마나 유익한 일입니까? 전도를 쉽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바울에게 왔던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잘 드는 칼은 건드릴수록 잘 베어지는 것과 같이 말씀을 전하는 바울에게는 무슨 일이 닥쳐오게 되면 올수록 더 강한 전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묻는말

1. 세계 문명의 시발점은 어디입니까?
2. 바울이 로마에 가게 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3. 어떠한 조건에서 전도할 문이 열리게 되었습니까?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