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경 : 다니엘 5장
성 경 : 다니엘 5장
제 목 : 바벨론의 최후 운명(=계 18장)
벨사살까지의 왕위를 보면 느브갓네살의 아들 에월므로닥(주전 561년), 그의 매부 네르갈샤르셀(주전 559년), 그의 아들 라보르소알코드, 그 뒤에 나포나다스(주전 554년),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아들 벨사살이다.
히브리 풍속으로는 외조부도 '부친'이라 한다. 벨사살 왕은 외조부 느브갓네살의 교만에 대한 형벌 받는 것을 보고도 겸비치 않고 오히려 마음이 교만하였다.
1. 왕의 우상을 칭송하는 연회 : 1~4
『 1 벨사살 왕이 그 귀인 일천 명을 위하여 큰 잔치를 배설하고 그 일천 명 앞에서 술을 마시니라 2 벨사살이 술을 마실 때에 명하여 그 부친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 전에서 취하여 온 금, 은 기명을 가져오게 하였으니 이는 왕과 귀인들과 왕후들과 빈궁들이 다 그것으로 마시려 함이었더라 3 이에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성소 중에서 취하여 온 금 기명을 가져오매 왕이 그 귀인들과 왕후들과 빈궁들로 더불어 그것으로 마시고 4 무리가 술을 마시고는 그 금, 은, 동, 철, 목, 석으로 만든 신들을 찬양하니라 』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에게 예언하신 70년 연대를 이루시는데 있어 바벨론은 망하고 메데-파사는 일어날 때가 되었다. 따라서 멸망받을 바벨론은 스스로 망할 일을 저지른다. 영원한 영광을 받으실 신은 여호와이신데 금, 은, 동, 철, 목, 석으로 만든 신들을 찬양한 벨사살의 종말은 비참했다.
오늘도 바벨론 정치의 공산주의자들은 자기의 세력을 신으로 삼고(다니엘 11:38) 하나님이 없다는 무신론 사상을 전세계에 보급시켜 미혹하고 있으니, 공산당의 종말이 우리의 앞에 왔다. 유물론 사상은 짐승의 사상이다.
본 장은 북방 공산주의의 활동이 20세기에 들어 극도로 그 기세를 자랑했고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에 위협적 존재가 되고 있지만, 하나님의 심판하실 말씀 앞에는 경각간에 쓰러질 것을 보여 주시며 예언하심이다. 오늘날 공산주의자들의 교만을 볼 때 다니엘 5장이 절실히 생각난다.
저들에게는 다른 좋은 그릇들이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구태여) 하나님을 대적하는 마음으로 예루살렘 성전에서 사용하는 거룩한 기명으로 술을 먹었다는 것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죄악이었다. 이런 행동을 함은 이제 끝 날이 왔다는 증거이다.
영자적인 바벨론이 이와 같은 패역한 생활을 했다가 망했다면 오늘날의 세계적인 바벨론 역시 같은 모양으로 망하지 않겠는가?
20세기 종말에 거룩한 성전에 가증한 미운 물건이 들어왔다(마태복음 24:15). 하나님이 없다는 공산주의 국가의 목사들과 협상하여 세계 교회 협의회라는 큰 바벨론을 만들었으니 성도들이여, 술취한 바벨사상에서 깨어나 살아야 할 때이다. 멸공만이 진리다!
2. 왕궁 분벽의 글씨로 왕이 놀람 : 5~6
『 5 그 때에 사람의 손가락이 나타나서 왕궁 촛대 맞은편 분벽에 글자를 쓰는데 왕이 그 글자 쓰는 손가락을 본지라 6 이에 왕의 즐기던 빛이 변하고 그 생각이 번민하여 넓적다리 마디가 녹는 듯하고 그 무릎이 서로 부딪힌지라 』
이 땅 위의 신자나 불신자 할 것 없이 인간의 생사화복은 모두 여호와의 신께서 주장하시니 여호와의 판단 앞에는 누구도 피할 길이 없다는 것이다.
잠시 전만 해도 그렇게 좋다고 춤추던 자들이 여호와의 심판의 글자 앞에는 대경 실색했으니 어리석기가 짝이 없도다! 오늘도 이 세상 왕들이 무엇을 하고 있으며 북방이 무슨 술책을 꾸미고 있는가? 다 멸망할 일들만 하고 있지 않는가..! 이 글자를 아는 자는 하나님의 종이요 축복받을 자이나, 이 글자를 모른다면 바벨 사상에 속한 자니 속히 회개해야 살 수 있다.
3. 바벨론의 술사, 박사, 점쟁이가 알지 못함 : 7~9
『 7 왕이 크게 소리하여 술객과 갈대아 술사와 점장이를 불러 오게 하고 바벨론 박사들에게 일러 가로되 무론 누구든지 이 글자를 읽고 그 해석을 내게 보이면 자주 옷을 입히고 금 사슬로 그 목에 드리우고 그로 나라의 세째 치리자를 삼으리라 하니라 8 때에 왕의 박사가 다 들어왔으나 능히 그 글자를 읽지 못하여 그 해석을 왕께 알게 하지 못하는지라 9 그러므로 벨사살 왕이 크게 번민하여 그 낯빛이 변하였고 귀인들도 다 놀라니라 』
이 글자 때문에 바벨론이 발칵 뒤집어졌다. 그러니 다니엘이 일할 때가 온 것이다. 이제 세상 지식으로는 하나님의 심판의 비밀을 알 수 없으니, 말세종이 나타날 때가 온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영적 바벨론(북방 소련)의 멸망기한인 70년의 때가 차므로, 영적 유다 사명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1975년 스가랴 1:12절같이 스룹바벨의 제단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앞으로 이루어질 모든 문제의 해결은 스룹바벨(뜻;혼잡한 것을 물리치다, 바벨에서 나오다) 성전인 애굽 땅 중앙 제단에 말씀의 권세로 임해있다. 이는 1974년에 다니엘서가 밝아졌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총명을 주심같이 종말에도 74년 9. 24(학개 2:18) 순의 제단에 모든 종말의 연대가 밝아졌다. 과거에도 다니엘이 문제를 해결했듯이, 종말에도 다니엘의 사명을 가진 순의 제단(스가랴 6:12)에서 모든 인류난제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4. 태후가 다니엘을 소개함 : 10~16
『 10 태후가 왕과 그 귀인들의 말로 인하여 잔치하는 궁에 들어 왔더니 이에 말하여 가로되 왕이여 만세수를 하옵소서 왕의 생각을 번민케 말며 낯빛을 변할 것이 아니니이다 11 왕의 나라에 거룩한 신들의 영이 있는 사람이 있으니 곧 왕의 부친 때에 있던 자로서 명철과 총명과 지혜가 있어 신들의 지혜와 같은 자라 왕의 부친 느부갓네살 왕이 그를 세워 박수와 술객과 갈대아 술사와 점장이의 어른을 삼으셨으니 12 왕이 벨드사살이라 이름한 이 다니엘의 마음이 민첩하고 지식과 총명이 있어 능히 꿈을 해석하며 은밀한 말을 밝히며 의문을 파할 수 있었음이라 이제 다니엘을 부르소서 그리하시면 그가 그 해석을 알려 드리리이다 13 이에 다니엘이 부름을 입어 왕의 앞에 나오매 왕이 다니엘에게 말하여 가로되 네가 우리 부왕이 유다에서 사로잡아 온 유다 자손 중의 그 다니엘이냐 14 내가 네게 대하여 들은즉 네 안에는 신들의 영이 있으므로 네가 명철과 총명과 비상한 지혜가 있다 하도다 15 지금 여러 박사와 술객을 내 앞에 불러다가 그들로 이 글을 읽고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라 하였으나 그들이 다 능히 그 해석을 내게 보이지 못하였느니라 16 내가 네게 대하여 들은즉 너는 해석을 잘하고 의문을 파한다 하도다 그런즉 이제 네가 이 글을 읽고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면 네게 자주 옷을 입히고 금 사슬을 네 목에 드리우고 너로 나라의 세째 치리자를 삼으리라 』
바벨론 사상을 이길 수 있는 사상은 다니엘의 사상(시온주의)뿐인 것을 교훈함이다. 누구든지 종말관에 대하여 알고자 할 때 다니엘서를 읽지 않고는 절대로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예수님도 인류의 멸망과 가증한 것을 말씀하실 때 다니엘서를 읽으면 깨닫는다고 말씀하셨다(마태복음 24:15). 다니엘의 속에는 신들의 영이 있다고 바벨론 왕도 고백했다. 바벨론 천지에 하나님의 비밀을 알 자는 다니엘 혼자 뿐이다. 이것은 곧 종말에도 혼란한 바벨세계에서 하나님을 나타내는 기준이 되는 다림줄을 쥐는 한 제단이 있을 것을 암시한다. 오직 애굽 땅 중앙제단 제단에서만 하나님의 뜻을 알아 민족과 세계를 혼란한 바벨로부터 구원하는 역사를 이루게 될 것이다(이사야 19:19∼).
5. 다니엘이 그 글을 해석함 : 17~29
『 17 다니엘이 왕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왕의 예물은 왕이 스스로 취하시며 왕의 상급은 다른 사람에게 주옵소서 그럴지라도 내가 왕을 위하여 이 글을 읽으며 그 해석을 아시게 하리이다 18 왕이여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왕의 부친 느부갓네살에게 나라와 큰 권세와 영광과 위엄을 주셨고 19 그에게 큰 권세를 주셨으므로 백성들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들이 그의 앞에서 떨며 두려워하였으며 그는 임의로 죽이며 임의로 살리며 임의로 높이며 임의로 낮추었더니 20 그가 마음이 높아지며 뜻이 강퍅하여 교만을 행하므로 그 왕위가 폐한 바 되며 그 영광을 빼앗기고 21 인생 중에서 쫓겨나서 그 마음이 들짐승의 마음과 같았고 또 들나귀와 함께 거하며 또 소처럼 풀을 먹으며 그 몸이 하늘 이슬에 젖었으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우시는 줄을 알기까지 이르게 되었었나이다 22 벨사살이여 왕은 그의 아들이 되어서 이것을 다 알고도 오히려 마음을 낮추지 아니하고 23 도리어 스스로 높여서 하늘의 주재를 거역하고 그 전 기명을 왕의 앞으로 가져다가 왕과 귀인들과 왕후들과 빈궁들이 다 그것으로 술을 마시고 왕이 또 보지도 듣지도 알지도 못하는 금, 은, 동, 철과 목, 석으로 만든 신상들을 찬양하고 도리어 왕의 호흡을 주장하시고 왕의 모든 길을 작정하시는 하나님께는 영광을 돌리지 아니한지라 』
17절은 예물에 관한 사양이니 심판이 급한 이 때 예물을 생각할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이사야 24:1∼15 뒤집어 엎을 때 일반이 됨). 왕이 하나님께 심판 받을 죄는 교만했다는 것이다.
느브갓네살 왕을 들어가면서 벨사살 왕의 이 엄청난 큰 죄(하나님께 영광 돌리지 않은 죄)를 알려 주시니 심판 받을 때가 왔다는 것이다. 부왕의 죄를 알면서도 겸비치 않고 더욱 큰 죄를 범했다는 것이다.
① 술을 마실 때, 다른 많은 그릇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중 성전의 그릇을 사용함은 오직 하나님을 만홀히 여기며 대적한 행동이다.
②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고 우상을 찬송한 죄이다. 인간 종말에도 깨달을지어다! 교회에서 춤추고 술 마시고 세상 사람같이 살다가는 용서 없는 심판을 받는다.
『 24 이러므로 그의 앞에서 이 손가락이 나와서 이 글을 기록하였나이다 25 기록한 글자는 이것이니 곧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이라 26 그 뜻을 해석하건대 메네는 하나님이 이미 왕의 나라의 시대를 세어서 그것을 끝나게 하셨다 함이요 27 데겔은 왕이 저울에 달려서 부족함이 뵈었다 함이요 28 베레스는 왕의 나라가 나뉘어서 메대와 바사 사람에게 준 바 되었다 함이니이다 29 이에 벨사살이 명하여 무리로 다니엘에게 자주 옷을 입히게 하며 금 사슬로 그의 목에 드리우게 하고 그를 위하여 조서를 내려 나라의 세째 치리자를 삼으니라 』
기록한 글자는 이것이니 『메네메네 데겔 우바르신』이다.
“메네 메네” - '마네'의 변음으로 히브리 어음에 갈대아 말을 포함한 것인데, 계수한다는 뜻이다.
“데겔” - '세겔'의 변음으로 달아본다는 뜻이다. 아람어 '메네'는 히브리어 '마네'요(에스겔 45:12), '데겔'은 히브리어 '세겔'이다.
“우” = 접속사이다. "바르신" - '바르신'은 '베레스'의 단수형으로 '나누다' '깨뜨리다'의 뜻이다. ' 반 마네'로서 '한 마네'를 반분한다는 뜻이다.
이와 같이 반 히브리어와 반 아람어인고로 해석하기가 어려웠다. '메네'는 왕의 년수를 계산하여 마침이요, '데겔'은 왕을 달아 보시니 부족하다 함이다. 다시 말하면 나라를 나누어 메데와 파사에게 주고 왕은 죽음으로 심판한다는 뜻이다.
하나님은 행동을 달아보시는 신이시다(사무엘상 2:3, 욥기 31:6, 시편 125:1).
6. 메데 왕 다리오 파사 왕 고레스에게 벨사살이 피살당함 : 30~31
『 30 그날 밤에 갈대아 왕 벨사살이 죽임을 당하였고 31 메대 사람 다리오가 나라를 얻었는데 때에 다리오는 육십이 세였더라 』
메데-파사 두 왕은 연합하여 바벨론 서남지방 “벨세보리스”에서 벨사살의 부친 나포나디스를 격파하고 바벨론을 육박하니 난공불락이었다.
고레스는 청년시대에 바벨론에 있었던 관계로 지리에 능하므로 성중으로 흐르는 유브라데 강물을 다른 곳으로 따돌리고, 수문을 통하여 대군을 거느리고 들어갔는데, 이 때에 마침 하나님의 기명으로 술판을 벌이는 교만한 주연에서 벨사살은 만취된 상태였던 것이다. 연합군이 바벨론 왕을 일거에 살해하고 나라를 점령하니 이로써 금머리 바벨론은 주전 538년에 완전히 멸망하고 말았다.
처음에는 메데 왕 다리오가 통치하였으나 2년 후에 죽고, 파사 왕 고레스가 왕이 되니 메데 파사를 병합하여 대제국을 건설하였다.
7. 결 론
북방 바벨론이 망할 때의 행동이나, 오늘날 북방 공산당의 행동이나 매 한가지이다. 우리는 이 땅에서 공산당을 없이하기 전까지는 평화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한데 예수님이 피로 세운 제단(기독교)에서 마귀 앞잡이들과 협상 운동을 하고 있으니 단단히 취한 것이 틀림없다. 이들을 두고 말씀하신 예언을 들어보자!
이사야 29:9∼11“그들의 취함이 포도주로 인함이 아니며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신 신을 너희에게 부어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눈은 선지자요 너희 머리를 덮으셨음이니 머리는 선견자라 그러므로 이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고린도후서 6:14∼17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조화되며 믿는 자와 믿지 않은 자가 어찌 상관하며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너희는 저희 중에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계시록 18:4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이사야 48:20, 52:11, 예레미야 51:16,45, 고린도전서 10:21절 말씀 참조)
이렇듯 성경을 통하여 볼 때, 참과 거짓이 협상한다는 것은 용서받을 수 없는 죄이다. 금머리 바벨론도 성전 그릇을 사용함으로 동방 고레스에게 망함같이, 종말에도 철 같은 북방 바벨정치(소련국가)와 바벨교권(협상주의)은 동방 스룹바벨 제단 앞에 평지가 된다는 예언이다(스가랴 4:7). 현실의 기독교는 점점 어두워져만가고 있으니(영적 소경), 계시록 9:1∼4절같이 황충 떼가 나올 때 인 맞은 종이 아니고는 양 떼를 살릴 수가 없다.
주님의 마지막 부탁은 당신의 피로 산 예언서를 읽고 듣고 지켜서 바벨론이 불탈 때 남은 자가 되라는 것이다. 아멘!
물질문명 바벨론은 바람앞에 등불같이
꺼질 것을 우리가 목도하리로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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