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의 인도로 받는 마귀시험
마태복음 4:1~11
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5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서 론
하나님께서는 만왕의 왕권을 받을 그리스도를 성신으로 이끌어서 마귀의 시험을 통과시킨 것이다. 이것은 어떠한 죄가 있어서 받는 시험은 아니다. 이는 오직 성신의 법에 따라서 통과하는 시험이니 하나님의 아들도 사람으로 났기 때문에 이 시험을 통과시킨 것은 그리스도의 뒤를 따르는 성도들에게 표본이 되는 것이다.
시험을 말하자면 다음과 같이 성경을 통하여 알 수 있다.
1. 놀라운 이적을 통하여 시험을 통과시킴 (3-4)
하나님의 아들이 돌로도 떡이 되게 할 수 있으나 말씀을 중심하지 않는 기적이라는 것은 마귀를 이길 수 없는 것이다. 이 시험은 떡을 먹는 어떤 식욕이 생기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한 이적을 나타내어 보라는 시험이라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아무리 은혜를 받고도 말씀을 중심 하지 않고 이적을 나타내서 자기를 세상에 알리려하는 것은 탈선된 길이란 뜻을 보여준 것이다.
2. 말씀의 칼을 혼선시키는 시험이다 (6-7)
하나님의 말씀을 마귀도 사용하지마는 말씀의 칼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혼선을 주는 것이다. 시 91:11-12은 환란과 재앙의 날에 당신의 사람을 절대적으로 보호한다는 뜻으로 가르친 말씀인데 이것을 이용하여 높은 성전에서 뛰어 내려보라는 것은 말씀에 맞지 않는 행동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보호라는 말씀을 함부로 사용한다는 것은 혼선이 될 것이다. 다시 말하면 환란시대에 대한 보호의 말씀을 은혜시대에다가 걸어서 사용한다는 것은 시대적인 모순이요, 또는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해주마하는 말씀을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에다 붙여서 하나님이 역사해 주기를 바라고 자기가 주의할 일을 주의치 않고 나가는 것도 행동으로 말씀을 혼선시키는 것이다.
말씀의 칼이라는 것은 그 말씀을 어디다가 써야할 말씀이라는 것을 바로 찾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만일 주님께서 이 말씀을 그때 사용하고 나가셨다면 예수님도 탈선이 되는 것이다.
3. 타협적인 사상을 침투시키는 것이다 (8-11)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온 목적은 만민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순종함으로써만이 만국을 구원하는 동시에 만왕의 왕이 되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인 계명이었던 것이다. 그런데 마귀는 한 번만 절한다면 네가 그렇게 고생을 하지 않고도 세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타협하자는 미혹이다.
만일 금일에 말세의 종이 붉은 세력과 끝까지 싸워야 된다는 것이 하나님의 법인데, 붉은 세력의 앞잡이 거짓 선지는 절만하고 표만 받으면 싸우지 않고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 마귀의 시험이 아닐 수 없다.
결 론
우리는 성령의 인도라는 것을 덮어놓고 쉽게만 되게 하는 인도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누가 생각할 때 세상이 환영하고 핍박이 없고 시험이 없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되어 가면 이 것만이 성신의 인도로 안다는 것은 모순이 되는 것이다. 성신의 인도는 반드시 마귀의 세력과 싸우도록 인도하는 것이 사명자의 나가는 길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
예수님도 마귀에게 끌려 성전 꼭대기 높은 산꼭대기까지 올라간 일이 있는 것은 마귀에게 그만한 권리를 맡겼던 것이다. 예수님께서 정식으로 역사할 때 가서는 마귀가 한마디 말하는 것도 허락지를 않았던 것이다. 마귀를 쫓아내고 책망을 했던 것이다. 그러나 이 시험기에는 예수님도 마귀를 말씀으로만 대적하고 마귀에게 시련을 받게 되었던 것이다.
누구든지 역사 할 종이 시험을 통과할 때는 말씀 하나만을 바로 붙드는 것밖에는 다른 방법은 없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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