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에 큰 표적이 될 것을 말씀하심
- 마태복음 12:38~45, 요절:40 –
38 그 때에 서기관과 바리새인중 몇 사람이 말하되 선생님이여 우리에게 표적 보여 주시기를 원하나이다 3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40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으리라 41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어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 42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어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43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얻지 못하고 44 이에 가로되 내가 나온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소제되고 수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서 론
과거에도 큰 표적이 시대적으로 있었지만 온 세계가 믿어야 될 표적은 십자가 부활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표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믿지 않는 자는 어느 시대 사람보다도 화가 더 크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왜냐 하면 하나님은 이에서 더 큰 표적을 보여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제 예수님께서 시대의 큰 표적이 되게 한 일에 대하여 공부하기로 한다.
1. 전무후무한 표적 (38-40)
바리새 교인들은 예수님께 큰 표적을 구했던 것이다. 그 때에 주님께서 이 시대가 표적을 구한다면 요나가 큰 물고기 뱃속에 사흘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다가 다시 부활하므로 시대의 큰 표적이 될 것을 말씀했다. 이러한 표적이 있고는 그 밖의 다른 표적이 더 없이 세상을 심판하게 될 것을 가르쳤다.
요나의 부활
예수님의 부활
하나님의 아들이 만민의 죄를 대신하여 죽어서 땅 속에 장사된 바 되었다가 다시 살았다는 것 외에는 세계 사람이 믿을 만한 표적이 더 있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다른 표적을 보고 믿으려고 한다면 이것은 탈선된 길이라고 본다.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와서 만민의 죄를 위하여 죽었다가 부활 승천하신 것이 확실한 표적인데 이것을 믿지 않는다면 다시는 용서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2. 정죄를 받는 일 (41-42)
니느웨성이 악하다 하여도 요나가 큰 물고기 뱃속에 사흘 있다가 살아 나와서 외칠 때에 회개를 했고, 아무리 남방 구스가 미개하다 하여도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듣고 하나님을 알았던 것이다.
니느웨 멸망을 선포하는 요나(요나 3:1~)
스바 여왕의 방문(열왕기상 10:1~13)
하물며 이러한 일을 보고도 믿었거든 독생자의 십자가 부활을 믿지 않는 자는 정죄를 받아도 마땅하다는 것이다. 요나의 전도보다도 솔로몬의 지혜보다도 더 큰 표적은 십자가 부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십자가 부활을 증거 하는데도 회개치 않는 자는 다시는 더 기회를 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3. 믿지 않는 악한 시대의 종말의 화 (43-45)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승리하고 부활 승천하여 마귀 세력을 다 몰아내고 해방을 준데도 불구하고 짐짓 이 진리를 버린 자는 종말의 일곱 마귀의 악한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더러운 귀신이 쫓겨 나갔다는 것은 은혜시대를 말했고, 귀신이 다시 찾아 왔다는 것은 마귀의 권세가 다시 허락을 받고 들어올 것을 뜻한 것이다. ☞ 미혹의 시대, 종말의 흑암
그러므로 은혜시대는 십자가 부활만 증거하면 그를 믿는 자는 다 마귀를 물리칠 권리가 있었지만, 마귀를 허락해서 다시 세상을 침투할 때에 세상의 악화가 더 크다는 것이다. 마귀의 권세가 처음에는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인간을 지배하고 있었지만, 마지막 때의 마귀 역사는 인간을 지배하는 정도가 아니요, 큰 화를 가져올 것을 가르쳤다. 왜냐 하면 마귀가 발악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큰 표적이 되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화가 더 크다는 것이다.
결 론
가장 큰 표적은 십자가 부활인 동시에 그 표적을 반대하고 믿지 않는 자에게 심판 날에 큰 화가 있을 것을 말씀한 것이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증거한데도 불구하고 이것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사는 시대는 악한 시대라는 것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