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1일 화요일

온전한 인격을 이루는 비결(야고보서 3:1~12)


온전한 인격을 이루는 비결
야고보서 3:1~12

서 론

하나님께서 종에게 요구하는 초점은 인격을 요구하는 것이다. 종된 자의 인격은 하나님을 대신하는 인격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의 어떤 사회단체 지도자도 그 단체에서 인정을 받는 인격을 요구한다면 적어도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가르치는 종교단체에 합당한 인격은 사람이 세울 수 없고, 하나님께서 택해 세우시되 무엇을 요구하느냐 하는 것을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만일 하나님을 상대한 종교단체에서 하나님이 요구하는 인격을 찾지 못하고, 사람이 인정하는 인격에서 움직인다는 것은 종교 부패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제 하나님께서 요구하는 인격은 어떠한 인격이냐 하는 것을 성서를 통해서 알아야 할 것이다.

1.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인격 (요한1서 2:5)

우리는 온전한 인격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자 하는데서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 속에 와서 온전하게 되도록 역사해 주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진리에 탈선된 노선에 서서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를 기다린다는 것은 미혹을 받는 사람의 행동이다. 하나님은 진리의 하나님이시니 진리를 따르고자 하는 자에게만 역사하는 사랑이다.

우리가 그 말씀을 지키므로 온전해 지는 것이 아니고, 그 말씀을 지키는 자에게 사랑의 역사가 있기 때문에 사랑의 인격을 이루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타락된 인생을 어떻게 구원하시며 축복을 받도록 하시겠다는 말씀이다. 만일 말씀이 온전한 사람을 찾자는 말씀이라면 죄를 지은 사람은 지키겠다는 생각조차 가질 필요가 없다. 죄를 지은 사람을 온전케 만들어 주겠다는 사랑에서 약속하신 말씀이니 그 말씀을 순종할 때 하나님은 역사하시는 것이다.

2. 말에 실수가 없는 자 (야고보서 3:9)

말의 실수라는 것은 본문에 의하면 형제를 저주하는 말이라고 쓰여 있다. 우리는 남을 살려 보려는 목적으로 입을 열어야 온전이라는 인격을 소유할 수가 있다. 그러나 바리새교인들이 율법을 숭배하고, 정통을 찾고 장로 유전을 지키는 거룩한 경건파라고 하지만, 입으로 그리스도를 바알세불에 걸렸다고 말을 할 때 “네 말이 네 죄를 정하리라”고 했던 것이다(마태복음 12:37).

금일에 말씀을 전하는 종이 함부로 남을 이단으로 판단한다는 것은 심판 날에 큰 책임을 질 실수라고 알아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를 이단이라고 판단했으니 심판 날에 자동적으로 심판을 받는다는 것같이 말세에 참종을 이단으로 판정한다면 그 종이 심판권을 받을 때 자동적으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육을 쓴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종된 자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외에 딴 것을 말할 자격이 없다. 예를 들면 가정에 어떤 종이 주인에게 그대로 전해 달라는 대로 전하지 않았다면 이것도 말의 실수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심판을 받을 죄라는 것보다도 성령을 근심케 하는 것이다.

3. 종말에 시대적인 비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이 되자 (계시록 11:3)

하나님의 종은 시대를 바로 가르쳐서 시대적인 하나님의 비밀을 전하기 위하여 목숨을 바칠 책임이 있는 것이니 마귀 참소를 이기는 인격은 피와 증거의 말씀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다(계시록 12:11). 즉, 종은 자기를 위하여 입을 쓰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위하여 쓰는 입이니 입에는 지식의 말씀이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말라기 2:7).

그러므로 완전한 사람이 되려 할 때에 하나님은 입술에 말씀을 주는 것이다(이사야 59:21). 이것은 하나님의 종의 입을 쓰기 때문에 말씀을 입에 준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입을 바로 쓰므로 하나님의 백성이 살고 바로 쓰지 못하므로 죽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시대적인 비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이라면 비밀의 말씀대로 역사하는 하나님께서 그 입을 능력 있게 권세 있게 바로 쓰게 하실 것은 사실이다. 최고의 인격은 입에 실수 없이 바로 말을 증거하는 종을 통하여 세계를 정복하는 것이다(이사야 11:4~5).

결 론

하나님은 완전한 신이시니 사람을 흙으로 창조하는 것만이 완전히 아니요, 입에 실수가 없는 사람이 될 때에 당신의 그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기 때문이다. 만일 하와가 입에 실수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바로 싸웠던들 인간의 타락을 가져올 수가 없었을 것이다.

인간의 타락은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말하지 못하는데서 시작됐다면 인류가 타락하는데서 최고로 올라가는 마지막 승리는 입에 실수 없는 증인을 통하여 끝을 맺을 것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