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2일 월요일

[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60911b_예레미야16장~17장15절부터 말씀


[주일 오후 설교] 예레미야 16장~17장15절부터 : 유일로 신뢰할 하나님 / 임박한 형벌과 장래회복 2016/09/11 Lord's day(Sunday) Afternoo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זרובבל משימה"
http://www.headstone.pe.kr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323-4 5F Sangdo 3-dong)5F 18, Guksabong 1-gil, Dongjak-gu, Seoul, Korea








성경:이사야 16:1~14
제목:모압의 패망


모압은 약속이 없는 버림받은 민족인데, 진리의 대적자요 안식으로 가는 길의 방해자이다. 마귀의 역사이긴 하나 이것도 하나님의 경영 중에서 이루어지는 구원 노정의 한 부분이다. 그러나 성도는 주님만을 위하여 살아드리는 생활을 해야한다는 것이 본문의 내용이다. 값없이 은혜를 받았으니 보답의 생활은 순종하는 것뿐이다. 이제 하나님의 경영이 무엇인가를 살펴보자.


1. 다윗의 왕위가 굳게 설 것:1~5


『너희는 이 땅 치리자에게 어린 양들을 드리되 셀라에서부터 광야를 지나 딸 시온 산으로 보낼지니라  2 모압의 여자들은 아르논 나루에서 떠다니는 새 같고 보금자리에서 흩어진 새 새끼 같을 것이라  3 너는 모략을 베풀며 공의로 판결하며 오정 때에 밤 같이 그늘을 짓고 쫓겨난 자를 숨기며 도망한 자를 발각시키지 말며  4 나의 쫓겨난 자들로 너와 함께 있게 하되 너 모압은 멸절하는 자 앞에서 그 피할 곳이 되라 대저 토색하는 자가 망하였고 멸절하는 자가 그쳤고 압제하는 자가 이 땅에서 멸절하였으며  5 다윗의 장막에 왕위는 인자함으로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공평을 구하며 의를 신속히 행하리라』


하나님의 창조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다윗의 왕국)을 세워보자는 것이다. 그러나 구약 때는 예수님이 신으로 계셨으니 이 땅에 나타나실 수가 없었다. 그래서 예수님 대행자로 다윗이 나타난 것이니 “다윗의 왕위”란 반드시 이 땅에 예수님의 나라가 세워질 것을 예언한 것이다.


에베소서 1: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첫째 아담으로 왕국을 세우실 경영이 아니시고 마지막 아담 예수님으로 왕국을 세우실 섭리이시다. 계시록 11:15절에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하시리로다”라고 예언하셨다. 이사야 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서 세계를 통일할 것을 작정하셨다. 율법과 역사서와 예언서에서도 가르쳤다.


① 율법에서 가르침:민수기 24:17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며 한 홀이 이스라엘에게서 일어나서 모압을 이 편에서 저 편까지 쳐서 파하고” 여기서 “별”과 “홀”은 예수님이시다.


② 역사서에서 가르침:사무엘상 17:49 “다윗이 손을 주머니에 넣어 돌을 취하여 물매로 던져 블레셋 사람의 이마를 치매 돌이 그 이마에 박히니 땅에 엎드러지니라” 다윗(예수)을 이길 나라가 없다.


③ 예언서에서 가르침:에스겔 37:24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이사야 9:7절에도 예수님이 한 아이로 오셔서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자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하셨다.


마태복음 1:1~ 예수님의 족보가 기록되었는데 누구든지 예수님과 연합이 된 자는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 된다는 의미이다. 예수님은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의 가지다. 로마서 8:15~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우리가 양자로 예수님 족보에 가입되었으니 이 은혜를 무엇으로 다 갚을 수 있을까! 감사할 뿐이로다.


2. 모압이 교만으로 마르게 됨:6~10


『우리가 모압의 교만을 들었나니 심히 교만하도다 그의 거만하며 교만하며 분노함도 들었거니와 그 과장이 헛되도다  7 그러므로 모압이 모압을 위하여 통곡하되 다 통곡하며 길하레셋 건포도 떡을 위하여 그들이 슬퍼하며 심히 근심하리니  8 이는 헤스본의 밭과 십마의 포도나무가 말랐음이라 전에는 그 가지가 야셀에 미쳐 광야에 이르고 그 싹이 자라서 바다를 건넜더니 이제 열국 주권자들이 그 좋은 가지를 꺾었도다  9 그러므로 내가 야셀의 울음처럼 십마의 포도나무를 위하여 울리라 헤스본이여 엘르알레여 나의 눈물로 너를 적시리니 너의 여름 실과 너의 농작물에 떠드는 소리가 일어남이니라  10 즐거움과 기쁨이 기름진 밭에서 떠났고 포도원에는 노래와 즐거운 소리가 없어지겠고 틀에는 포도를 밟을 사람이 없으리니 이는 내가 그 소리를 그치게 하였음이라』


잠언 16:18절에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겸손한 자와 함께 하여 마음을 낮추는 것이 교만한 자와 함께 하여 탈취물을 나누는 것보다 나으니라”고 기록되었다.


하나님께로부터 버림당한 자는 교만하게 되고 택한 자는 겸손하게 된다. 사울 왕이 교만하다가 버림을 당했으니 우리는 절대로 교만하지 말아야 한다. 오늘날의 교만한 정권은 무신론 공산당 정권이요, 교만한 교권은 하나님의 경영을 모르고 불의의 세력과 손잡는 협상측 교회들이다. 사상적인 모압은 누구냐 하면 기록된 말씀을 무시하며 교만해져 사단이 그 안에 들어가 말씀과 정 반대로 말하게 되는 자를 말한다. 모압의 씨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마귀의 미혹을 받아서 교만해지면 영적으로 모압이 되는 것이다. 예레미야 48장에서도 모압의 심판을 예언했다.


3. 봉사와 기도가 무효:11~12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수금같이 소리를 발하며 나의 창자가 길하레셋을 위하여 그러하도다  12 모압 사람이 그 산당에서 피곤하도록 봉사하며 자기 성소에 나아가서 기도할지라도 무효하리로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있어서는 그것이 기도건 봉사이건,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뜻에 맞아야 한다. 이사야 66:2~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말씀에 떨지 않는다면 소나 양을 드려도 무효가 된다. 이유는 그들이 자기의 길을 택하였기 때문이다. 그런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유혹의 영을 부어 주신다고 말씀하셨으니 우리는 무엇보다 먼저 말씀에 떠는 자세로 봉사 기도하자!


21세기 종말에 말세의 교회들이 공산주의 궤휼에 미혹되어 종교적인 협상을 하면서 예배하니 하나님께서 가증한 예배라고 하셨다. 1938년도에 신사참배하면서 예배를 드렸던 것이나 1948년도부터 WCC(세계교회협의회)에 동참하면서 예배드리는 것이나 동일한 것이다.


마태복음 24:15, 다니엘 9:27절에 거룩한 강단에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을 예언하셨는데, 그 말씀대로 공산당 목사가 세계교회협의회에서 위원장으로 일하고 있으니 귀가 있는 자는 듣고 깨달아야 살 것이다.


4. 남은 자가 심히 적어짐:13~14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모압을 들어 하신 말씀이어니와  14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여 가라사대 품군의 정한 해와 같이 삼 년 내에 모압의 영화와 그 큰 무리가 능욕을 당할지라 그 남은 수가 심히 적어 소용이 없이 되리라 하시도다』


기독교 협상운동은 모압의 종교와 같고 공산당의 궤휼주의는 모압의 정권과 같다. 거짓 선지 발람 같은 자들은 각성할 때이다. 물질만 따라가는 황금만능 시대, 교회가 돈이 힘이 되어서 궁궐같은 집을 지으면서도 여호와의 행하심은 관심치 않으니 어찌 모압과 다를까!(이사야 5:12). 모압의 사상이 내게 있으면 패망할 것이니 회개하고 돌아와서 다윗의 왕국 건설에 이 생명 다 바쳐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자!


예레미야 48:10 “여호와의 일(새 일)을 태만히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요 자기 칼을 금하여 피를 흘리지 아니하는 자도 저주를 당할 것이로다” :46~“모압이여 네게 화 있도다 그모스 백성이 망하였도다 네 아들들은 사로 잡혀갔고 네 딸들은 포로가 되었도다”


영적 모압 사상은 바로 오늘날의 무신론 북방 사상이니 교회의 협상주의는 모압사상에 속는 것이다. 모압 왕 발락이 발람을 통하여 모세 총회를 대적했으나 멸망하고 말았다.


민수기 23:7 “발람이 노래지어 가로되 - 발락이 나를 아람에서, 모압 왕이 동편 산에서 데려다가 이르기를 와서 나를 위하여 야곱을 저주하라, 와서 이스라엘을 꾸짖으라 하도다 하나님이 저주치 않으신 자를 내 어찌 저주하며 여호와께서 꾸짖지 않으신 자를 내 어찌 꾸짖을꼬...”


창세기 49:8~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누가 유다를 범할 수 있으랴”


◈ 모압은 패망하고 유다는 승리한다. 아멘!







성경 : 예레미야 17장 15절부터
제목 : 유일로 신뢰할 하나님


『 15 그들이 내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어디 있느뇨 이제 임하게 할지어다 하나이다 』


"여호와의 말씀이 어디 있느뇨" 선지자를 향한 백성의 조롱이다(예레미야 20:7). 이러한 말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하나님의 권위를 멸시하는 악독한 자들 곧 뱀의 후손들이 늘상 지껄이는 말이다(이사야 5:19. 에스겔 12:22). ☞ 참조 (시편 42:3,10, 79:10.  요한복음 8:19. 베드로후서 3:4). 그러나 하나님은 조롱하는 자는 망하게 하시고, 조롱받는 자의 손을 높이 들어주신다. 지금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대언함으로 뱀의 후손들에게 조롱을 받고 있는가?


미가서 7:8~10 "나의 대적이여 나로 인하여 기뻐하지 말지어다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 어두운 데 앉을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 되실 것임이로다 내가 여호와께 범죄하였으니 주께서 나를 위하여 심판하사 신원하시기까지는 그의 노를 당하려니와 주께서 나를 인도하사 광명에 이르게 하시리니 내가 그의 의를 보리로다 나의 대적이 이것을 보고 부끄러워 하리니 그는 전에 내게 말하기를 '네 하나님 여호와가 어디 있느냐' 하던 자라 그가 거리의 진흙같이 밟히리니 그것을 내가 목도하리로다" (이사야 51:1~3. 시편 51:5~18. 스가랴 3:1~8절도 참조하시오).


『 16 나는 목자의 직분에서 물러가지 아니하고 주를 좇았사오며 재앙의 날도 내가 원치 아니하였음을 주께서 아시는 바라 내 입술에서 나온 것이 주의 목전에 있나이다 』


예레미야가 선지자가 된 것은 자의(自意)로서가 아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그를 어미 복중에서부터 택하신 것뿐이다. 그를 "열방의 선지자"로 세웠다 하심은 그의 입술에서 나가는 말에 여호와 신의 정당성과 권위를 부여해주고 있다(예레미야 1:5, 20:9~. 에스겔 3:17. 아모스 7:15).


『 17 주는 내게 두려움이 되지 마옵소서 재앙의 날에 주는 나의 피난처시니이다 18 나를 박해하는 자로 수욕을 당케 하시고 나로 수욕을 당케 마옵소서 그들로 놀라게 하시고 나로 놀라게 마시옵소서 재앙의 날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시며 배나 되는 멸망으로 그들을 멸하소서 』


"재앙의 날"이 반드시 올 것을 예언하였다. 이것은 구약종말과 신약종말에 대한 2중 예언이 된다. 이러한 심판의 날이 임하는 것은 교회가 회개치 않기 때문이다. 회개치 않을 때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어린 양>에서 <공의의 심판주>로 돌아서시게 된다. 그러므로 심판기로 들어서면 금강석 끝 철필로 기록된 그들의 죄악에 대해 그 죄목대로 징벌하시게 되는 것이다. 즉 예수 피로 거듭난 기독교 성도라도 '3대 화'가 지나가는 심판기에는 구약 예언서에 기록된 죄목에 걸리는 대로 심판의 대상이 되고 만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종말의 법은 <믿음의 법>이 아니라 <예언의 법>인 것이요, 이것이 중생 얻은 교회에게 계시록을 주시며 1:3, 22:18~19절을 기록케 하신 이유이다.


은혜 때는 일반적인 비를 내려 주셨으나, 예레미야서가 읽혀지는 종말에는 진실한 신뢰자들에게만 당신도 진실한 피난처가 되어주시는 것이다(예레미야 16:9. 시편 41:1, 59:16). 예레미야를 대적하는 자들에게 "배나 되는 멸망"을 주시는 이유는 그들이 회개치 않는 죄 위에 하나님의 말씀을 조롱하는 죄까지 범했기 때문이다. 오늘날도 똑같다. 기독교가 새 언약(예레미야 31:31~34)은 믿으면서 새 언약과 명백히 구분되어 '5회'나 기록된 새 일을 전하면 이단시하고 조롱하는 현실이 그것이다(민수기 16:30. 이사야 42:9, 43:19, 48:6. 예레미야 31:22). 만일 이 시대의 교회가 주께서 기록하신 예레미야서를 다시 예언하는 자들을 함부로 이단이라 정죄하고, 핍박하는 일이 있다면 자신이 받을 형벌을 배나 더 자초하는 어리석음이 될 것이다(예레미야 20:11. 시편 35:4, 40:14).


『 19 여호와께서 내게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는 가서 유다 왕들의 출입하는 평민의 문과 예루살렘 모든 문에 서서 20 무리에게 이르기를 이 문으로 들어오는 유다 왕들과 유다 모든 백성과 예루살렘 모든 거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


안식일을 거룩히 지킬 것을 가르치신 말씀이다. 안식일은 새 생명을 주신 날이다. 예수님은 율법의 안식일 곧 지킬 수도 없는 저주의 안식일(토요일)을 무덤 속에 묻어 놓으시고 제8요일인 '주의 날'(일요일)에 부활하셨다(죽음을 이긴 생명과 부활의 안식일). 죽었던 영혼이 주님의 부활로 새 사람이 된 만큼 이제 안식일은 "지키라" 해서 지키는 것이 아니요 성령의 법에 의해 자동적으로 지켜지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심령에 만족이 있는 은혜의 안식일이다(이사야 58:13 참조). 안식일 하루를 멸시하는 자가 천년간 지속되는 안식세계(천년왕국)에 들어갈 수 없음은 너무도 명백한 사실일 것이다. 민수기 15:32~를 보면 안식일날 나무를 주워 떡을 구워먹다가 돌에 맞아 죽은 일이 기록되어 있다. 안식일을 범하다가 안식세계(가나안)에 못 들어간 일은 종말을 사는 우리에게도 큰 교훈이 된다. 주일날 장사하고, 주일날 여행하고, 주일날 온갖 오락을 즐겨 행하는 기독교인들은 안식일날 나무를 주워 떡을 해먹은 자를 "쳐죽이라" 하신 하나님 앞에서 똑같은 정죄를 받게 될 것이다. 안식의 땅 가나안까지 백성을 인도해준 것은 유월절 피가 아니라 법궤 곧 '말씀'이었으니, 천년안식의 땅까지 우리를 인도해 줄 계시록과 예언서를 따라가는 것이 곧 '안식일을 참되이 지키는 행위'가 된다.


• 19~20절 : "예루살렘 모든 문에서 외쳐라" 예레미야 7:2, 19:2, 26:2절을 참조하라. 선지자가 백성에게 여호와의 말씀으로 경고할 때 ① 스스로 낮추어 앉으라 하였으며(예레미야 13:18), ② 재앙 내릴 것을 선포하였으며(예레미야 19:3), ③ 주를 대신하여 주의 말씀으로 깨우쳤다(에스겔 3:17).


『 2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스스로 삼가서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문으로 들어오지 말며 22 안식일에 너희 집에서 짐을 내지 말며 아무 일이든지 하지 말아서 내가 너희 열조에게 명함같이 안식일을 거룩히 할지어다 』


• 21절 : "스스로 삼가라" ① 모세를 통해서도 "스스로 삼가며 네 마음을 힘써 지키라" 하셨으며(신명기 4:9). ②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서 나니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하셨다(잠언 4:23).
• 22절 : "안식일을 지켜라" ① 이는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구별하신 날이며(창세기 2:3. 출애굽기 20:10), ② 하나님이 표징으로 주신 것이니 인간이 재해석할 수 없다(에스겔 20:12. 출애굽기 23:12). 이것은 안식교인처럼 토요일을 지키라는 뜻이 결코 아니다.


『 23 그들은 청종치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며 그 목을 곧게 하여 듣지 아니하며 교훈을 받지 아니하였느니라 』


• 23절 : "백성이 청종하기를 싫어하므로" ① 선조의 죄악으로 돌아갔으며(예레미야 11:10), ② 열조보다 더욱 악을 행하게 되었다(예레미야 16:12). ③ 백성의 이 패역한 속성에 대해서는 이미 이사야 선지자도 외친 바 있다. "네 목의 힘줄은 무쇠요 네 이마는 놋이라"(이사야 48:4).


『 2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만일 삼가 나를 청종하여 안식일에 짐을 지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지 아니하며 안식일을 거룩히 하여 아무 일이든지 하지 아니하면 25 다윗의 위에 앉는 왕들과 방백들이 병거와 말을 타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되 그들과 유다 모든 백성과 예루살렘 거민들이 함께 그리할 것이요 이 성은 영영히 있을 것이며 26 사람들이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에 둘린 곳들과 베냐민 땅과 평지와 산지와 남방에서 이르러서 번제와 희생과 소제와 유향과 감사의 희생을 가지고 여호와의 집으로 오려니와 』


"주께서 제시하시는 조건"은 주를 청종해야 하며(출애굽기 15:26), 주님만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신명기 11:13).
• 25~26절 : 그리하면 "정치적인 안정"이 유지되며 "종교적 활동"이 지속될 것을 약속하셨다(시편 107:22. 히브리서 13:15. 베드로전서2:5). 그러나 24절 말씀대로 청종치 못할 때에는 정치적 불안이 일되 ① 지도자들로 잔뜩 취하게 하여 멸하신다 하였으며(예레미야 13:13~), ② 무자(無子)하고 형통치 못하여 유다를 다스릴 자가 끊긴다 하셨다(예레미야 22:30). 인간 종말에도 천년안식세계를 소망하며 그곳에 들어갈 소망을 가졌던 자들은 저주의 짐승통치시대인 '후 3년 반'이 도래해도 예비처에서 '한때 두때 반때'를 양육받으므로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며 피의 정결함까지 받게 되니(계시록 12:6,14. 이사야 4:3~4) 주님의 말씀은 얼마나 진실한 말씀인가!


『 27 너희가 나를 청종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거룩케 아니하여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문으로 들어오면 내가 성문에 불을 놓아 예루살렘 궁전을 삼키게 하리니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할지니라 』


"청종치 아니할 때"엔 꺼지지 않는 불에 삼키게 되리라 하셨는데, 과연 청종치 않으므로 ① 왕궁과 백성의 집이 불에 탔고(예레미야 39:8), ② 여호와의 전이 소화되었으며(열왕기하 25:9), ③ 성전의 모든 귀한 기명이 훼파되었다(역대하 36:19). 구약교회가 당한 종말의 모양은 기독교 종말에도 그대로 적용되되 누구든지 주님의 영원한 복음(계 14:6)인 새 일의 말씀(예레미야 31:22)을 청종치 않은 자들은 '3대 화'에서 전부 망하되 마지막 화인 7째 나팔(7곱 대접)의 아마겟돈 때에는 불순종한 지구전체가 주님의 진노의 불에 소화된다. 구약이건 종말이건 청종만이 살 길이다! (스가랴 6:15).


◈ 청종하여 얻는 안식에는 4가지가 있다.


1. 영혼의 안식 - 누가복음 17:20~21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21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하나님 나라는 성도의 마음 안에 있다(베드로전서 1:9~. 히브리서 10:39. 로마서 8:10).


2. 육체의 안식 - 마태복음 24:21~22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 육체와 관계된 커다란 환난이 반드시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하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한다 말씀하신 것이다. 계시록 11:1~12 예언의 증거를 마치고 3일 반 죽었다가 생기받고 하늘로 휴거하는 자들(왕권)은 그 몸이 사망을 이긴 변화체이므로 안식을 얻게 되고(데살로니가전서 4:16~17), 계시록 12:6~ 예비처에 보호받는 자들(백성)은 3년 반 동안 물과 양식을 공급 받으며 피를 정결케 함으로써 천년간 죽음없는 육체의 안식을 누린다(이사야 4:1~6). 성경에는 영혼의 구원을 받은 자들이 백보좌 심판의 부활로 나와 영생에 들어가는 것 이외에, 중생받은 자의 그 몸까지 구속해주심으로 전인적인 구원을 이루어 줄 것을 소망한 말씀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다(로마서 8:11, 8:23. 에베소서 4:30. 빌립보서 3:21. 계시록 14:1~5).


3. 지상안식 - 말 그대로 이 땅 위에 아담이 빼앗긴 에덴의 영광이 회복되는 때이다. 새 천년 동안 지상에서 이루어지는 예수님의 의롭고 완전한 통치시대이다. 다음 성구는 모두가 땅에서 이루어질 말씀들이다(이사야 1:19~20, 2:3~4, 7:15, 9:6~7, 11:6~16, 14:1~5, 32:1~20, 35:1~10, 43:19~, 54:11~13, 65:17~25)


4. 무궁안식 - 중생받은 성도들이 2,000년간 소망해 온 '천국'은 바로 천년안식 세계가 끝나고 펼쳐지는 무궁안식 시대를 말한다(계시록 21:1~. 고린도전서 15:22~24). 그러나 이곳은 천년왕국이 마쳐지고 새로운 신천신지로 창조되는 곳이므로,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지상 천년왕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인격을 갖추느냐 못 갖추느냐 하는 문제이다. 무궁안식은 예수의 피를 믿으므로 들어갈 자격을 얻고(새 언약=천국복음=백마1차승리), 지상안식은 계시록과 예언의 말씀에 순종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새 일=영원한복음=백마2차승리).


백마가 2번 이김으로써(계시록 6:2) 이상에서 설명한 4가지 안식이 완전 성취되며, 이곳을 차지할 자들에게 주신 책이 주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이다.


. 유월절 양의 피로 자범죄를 용서받고 영혼이 구원을 얻지만 육체는 원죄 값으로 말미암아 흙으로 돌아가게 된 것이 지금까지의 역사이다(이사야 40:6~8. 창세기 3:19).
. 그러나 이제 초막절기가 성취될 때를 맞아 예언의 말씀인 새 일 교훈으로 원죄의 열매인 패역까지 제해 주시면(스가랴 3:9. 이사야 25:6~8, 57:18) 사망이 사라진 몸으로 신창조 받아서(이사야 42:9~, 43:1~) 예수님과 함께 지상에서 1,000년을 살고서 무궁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주고 싶은 사랑'을 가지신 그분이 주시고자 하는데, 인간들은 '천국'가는 것만을 전부로 알고, 그 이전에 펼쳐지는 '지상천년안식' 세계 가기를 원치 않고 있다. 사실 이 좋은 세계를 원치 않을 자가 어디 있겠는가? 다만 사단의 미혹이 문제인 것이다. 예수 피로 거듭나 하늘 시민권(빌립보서 3:21)을 확보하는 복음이 전파될 때에는 기득권층인 유대교권이 반대하더니, 이제 피로 산 말씀까지 순종하여 육체가 천년간 죽지 않고 사는 새 시대에 들어가자 하니 놀랍게도 하늘의 시민된 자들이 반대하고 있다. 몸의 구속 즉 '육체구원' 따위는 이단들의 얘기이니 귀기울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상안식세계'은 아담이 빼앗긴 에덴을 예수께서 다시 찾아 돌려주시는 땅으로서 결코 허구가 아니다. 본래 우리의 것이었던 것을 우리가 다시 받자는데 그것이 왜 이단인가? 자기 것을 찾아주겠다는데도 "싫다" 하는 자가 바보 아닌가? 지금 교회 안에는 바보와 어리석은 자들이 참 많다. 그래서 지혜이신 예수님은 당신의 '여종'을 보내시며 이르시기를  "무릇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와서 내 식물을 먹으며 내 혼합한 포도주를 마시고 어리석음을 버리고 생명을 얻으라 명철의 길을 행하라"(잠언 9:3~6) 말하게 하신 것이다. 이 여종에 대해서는 예언서의 곳곳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 여종이 바로


1) "해를 입은 한 여자"요(계시록 12:1),
2) "남자(144,000)를 안는(두르는) 여자"요(예레미야 31:22),
3) 애굽 땅 중앙에 있는 "여호와를 위한 한 제단"이요(이사야 19:19),
4) 만국의 보배가 임하실 때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하신 9.24 제단이요(학개서 2:7),
5) '순'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건축할 "여호와의 전"이요(스가랴 6:12),
6) 열 처녀가 졸며 잘 때 홀로 깨어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외치는 충성스런 '밤중의 소리'이다(마태복음 25:6).


'여종'으로 표현된 이 '한 제단'은 예수 믿고 영혼구원 받으라 외치는 제단이 아니다. 예수 믿고 영혼구원 얻은 기독교가 신랑이 더디 오므로 흑암 중에 졸며 잘 때 스가랴 4장의 순금등대의 역사로 그들을 깨워 "3대 화"를 면하고 '지상안식세계'에 "육체로 들어가라"는 메시지를 외치는 사명의 제단이다. 그 곳에 가서 예수님과 함께 신혼살림의 낙(樂)을 기쁘게 누리라 외치는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제단이다.


인간이 "싫다" 하여도 하나님은 무소불능하신 당신의 절대권력으로 뜻한바를 이루신다. 절대권력 앞에 순종하여 땅의 소산을 먹겠는가? 절대권력자의 뜻을 거절하여 북방 칼에 삼키움을 당하겠는가?(이사야 1:19~20).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은 농부의 바라는 바는 변치 않는 포도 열매이다. 이제 18장을 통하여 토기장이로 등장하신 "하나님의 절대권력"을 깨닫고 그 앞에 순종하므로 '지상안식'의 기업을 받는 "우리"가 되자! 아멘...


(신앙문답) 안식일과 주일 문제에 대하여 구체적인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 안식일이라는 것은 흙에서 지음 받은 아담의 몸에 축복한 날입니다. 그 축복이라는 것은 네가 이 땅에서 충만하고 다스리며 세계를 정복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슨 행함이 있는 조건에 의한 축복이 아니고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사람을 내고 이르시기를 "네가 네 사명을 이제부터 충실히 하면 복을 받으리라"는 축복입니다. 이 축복은 인간이 완전한 데서 주어진 것이 아니고, 완전해 질 수 있는 사명으로 받은 축복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완전으로 갈 수 있는 <공의의 시험>에서 "뱀에게 말씀을 도둑맞아" 선악과를 따먹은 죄로 말미암아 지상의 축복을 빼앗긴 것입니다. 그러나 "그 축복을 다시 찾아 주마" 하시며 맺어주신 것이 하나님의 언약인데, '이스라엘'이란 이름을 가진 민족에게 십계명을 주실 때에 이것은 하나님께서 '완전한 축복'으로써 부어준 계명이 아니라, 축복을 주기 위하여 다시 언약을 세울 때에 "죄가 무엇이냐?"를 가르쳐 주는 몽학적 교훈 차원에서 주신 것입니다. 즉 안식이 들어있는 십계명으로 말미암아 안식을 이룬다는 것이 아니고, 안식을 찾아가는데 필요한 '속죄'의 큰 뜻을 이루고자 하여 먼저 <하나님의 공의>가 무엇이냐를 가르친 것입니다. 공의를 분명히 알려주지 않고 무조건 죄를 사한다는 것은 <완전한 공의>를 폐기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는 것은 그 안식일을 사람이 지킴으로써 안식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 아니고, 하나님이 아담에게 준 안식의 축복을 받으면 그날은 평안히 쉬는 날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히 이루어질 것을 목적하여 가르친 말씀이지, 인간의 노력으로 성취될 말씀이 처음부터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율법의 안식일 날(토요일) 무덤에 들어가서 완전히 하루간 죽어 계셨던 것은 첫째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안식의 축복을 빼앗긴 것을 되찾아주기 위하여 그 죄의 대가를 걸머진 몸으로 자신을 내어주셨던 것이고, 이레 중 첫날(주일)에 사망을 뚫고 부활하셨던 것은 잃어버렸던 안식을 새로이 개척한 날이 되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것은 당신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위해 창조한 것인데, 사람의 범죄로 만물이 다 저주를 받았으니 마지막 아담(사람) 예수가 완전한 승리의 부활을 하심으로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새 날'을 정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부활의 날'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음으로 중생 받은 '영적 이스라엘'은 육적 이스라엘이 지키던 안식일이 우리와 하등 관계가 없다는 것과, 그 율법을 "십자가에서 다 이루신" 주님의 부활날이 우리에게 참된 안식을 주는 날임을 알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안식의 축복을 받는 동시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신령한 제사를 드릴 수 있는 날을 갖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의 법 아래서 다스림을 받는 신앙적 양심에서 그날을 "지킴으로써" 복을 받는 것이 아니요, 이미 복을 받은 우리들이 그날에 신령한 제사를 드리는 동시에 복 받은 사람으로서 안식을 주시는 예수님의 은총을 힘입어 새롭게 되므로 하나님을 섬기게 되는 동시에 축복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이 부활한 안식의 날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은총을 크게 입음으로써 안식의 축복을 거저 받은 자가 되어 날마다 자라나는 과정에서 예배하며 말씀을 배우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안식일 계명>에 연합한 자의 참된 신앙노선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날을 지켜서 복을 받는다든지 구원을 받는다고 생각한다면 오히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무시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십자가에는 우리가 "지킴으로써" 된다는 조건이 끼어들 틈이 없고, 오직 축복을 받은 사람으로서 복을 주신 주님을 경배하며 섬긴다는 것밖에는 아무런 진리도 담겨 있지 않습니다. 율법이 안식을 주는 것이 아니고 율법의 마침(로마서 10:4)이 되시는 그리스도께서 직접 안식을 주시는 것이니, 그리스도의 은총 속에서 부어지는 은혜를 더 받기 위한 마음에서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목숨을 바친다는 사상이 안식에 연합한 신앙사상입니다. 안식일을 지킨다는 것은 어떤 '의식'이 아니요, 은혜 가운데서 (사모하는) 마음이 더 간절해짐으로써 세상의 모든 일을 잊어버리고 신령한 세계로 빨려 들어가므로 그날을 지키게 되는 것인데, 이것은 억지로 지키는 법적인 행위가 아니고 은혜 속에서 자동적으로 하루를 지내게 되는 성령의 열매인 것입니다.


우리 기독교 세계에서는 모든 것 전부가 우리 자체의 행위로는 이룰 수 없는 것들뿐입니다. 우리는 오직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부활을 통하여 흘러오는 은혜로 말미암아 영적 인간이 새로워지는 동시에 몸으로 실천하는 일까지 발생하므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켜야 된다", "주일을 지켜야 된다" 하는 말은 사도 바울 서신에 전혀 기록되어 있지 않고 오직 "모이기를 힘쓰라"고 한 것뿐입니다. 우리는 주일을 지키기 위해 모이는 것이 아니고 거룩한 예배를 사모해서 모이게 되므로 그날을 거룩히 지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참된 성도라면 누구든지 "주일을 지켜야 된다"는 생각보다 "은혜를 받지 못하면 안 된다. 반드시 은혜를 받아야 된다"는 사상이 앞서야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되려면 성령의 역사가 떠나지 않는 교회가 되어야 할 것이니 성령의 역사 아래서 입도, 생활도, 몸도, 그 전체가 그날에 바쳐지는 예배(산 제사)가 될 때에 그날 하루 받은 은총 속에서 세상에 나가 무엇을 하든지 활발하게 승리의 길을 걸어나가는 열매가 주어지는 것이며, 이로써 주일 하루가 거룩하게 흘러가므로 안식일을 성령 안에서 자동적으로 지키게 되는 열매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일날을 우리에게 축복하실 때에 모세의 율법에 의해서가 아니고 주님의 부활을 통하여 은총을 베풀어 주시기로 만세 전에 이미 작정하셨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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