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 충만 받은 사도들
사도행전 1:12~14
사도행전 2:1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4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서 론
예수님께서 승천하실 때에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성신의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시고 승천하신 후에 성신이 사도들에게 충만히 임하였습니다. 이제 성신 충만 받은 사도들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학생들, 세상에서 제일로 훌륭한 사람이 되려면 성신을 충분히 받아야 됩니다. 학생들이 아무리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하여도 성신을 받지 못하면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성신을 충분히 받은 사도들이 행한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합심하여 기도함 (사도행전 1:12~14)
학생들, 우리는 합심하여 기도하지 않고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큰 은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는 합심하여 기도하지 않던 사도들이 승천하신 후에는 합심하여 기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과거에는 성신도 받지 못하고 성신이 온다는 말도 알지를 못했던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루살렘에 머물러서 모든 사람들과 같이 합심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자기가 훌륭한 사람이 된다고 생각을 하던 사도들이 성신을 받기 위하여 열흘 동안 합심하여 전혀 기도에 힘썼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는 것을 직접으로 본 무리들은 말씀대로 십자가에 죽으시고 말씀대로 부활하신 주님을 완전히 믿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러므로 사도들이 의심없이 믿고 기도할 때에 강한 역사가 임한 것입니다. 학생들, 이 시간 하나님이 은혜를 주실 줄을 믿습니까? 그러면 합심하여 기도합시다. 선생님이 호소하는 대로 따라 하세요(47장으로 완전 지혜 줍소서).
2. 성신이 강하게 임함 (사도행전 2:1~4)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40일 동안 세상에 계시면서 여러 가지 증거를 보여 주셨고 승천하신 후 열흘만에 성신이 강림하였습니다. 제자들이 한 곳에 모여서 기도를 하던 중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에 거기에 앉았던 사람은 전부 방언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언을 받은 사람들은 외국어를 배운 일이 없지만 각 나라의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학생들, 생각해 보세요. 학생들이 앉았던 집에 이상한 소리가 들려오고 이상한 바람이 불어오고 이상한 불이 나타나서 번쩍거리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학생들도 이런 일을 보면 이상할 거예요. 학생들의 입에서 배운 일이 없는 외국말이 나온다면 얼마나 이상한 일이겠습니까. 지금도 이런 일이 있습니다. 기도하면 성신이 불 같이 오기도 하고 바람같이 오기도 하고 방언이 입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이 있은 다음에 모든 사람들은 다 큰 변화를 받았습니다. 예수님같이 사도들이 이적과 기사를 행하게 되었고 베드로는 한번 설교할 때에 천명이 회개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이때부터 완전히 세상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누구든지 지금도 합심하여 기도하면 성신의 은혜가 나리고 있습니다. 학생들도 성신을 받아야만 앞으로 환란 가운데 천사의 보호를 받게 되어 새 시대에 갑니다. 예수님이 살아서 역사하는 증거는 이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보지는 못하였으나 예수님을 믿고 기도하면 하늘에서 은혜가 우리 머리 위에 나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승천하여 보좌 우편에 계셔서 학생들을 위하여 기도하면서 모든 죄를 사해주시고 은혜를 지금도 나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학생들도 불을 받고 방언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성경을 잘 깨달아 듣는 지혜와 총명을 받게 되므로 아무리 어려운 일이 와도 피해를 당치 않고 새 시대에 가게 됩니다.
묻는말
1. 사도들은 왜 합심하여 기도하였습니까?
2. 몇 일만에 성신이 내렸습니까?
3. 성신이 임할 때에 모든 사람들은 무슨 말을 하게 되었습니까?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