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0일 일요일

[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80610_D_에스겔03장 말씀

[주일 새벽 설교에스겔 03장 : 선지자 에스겔이 받은 것 2018/06/10 Lord's day(Sunday) Dawn

2015년 7월 23일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http://www.headstone.pe.kr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에스겔)서는 (예레미야)서와 같이 (이사야)서의 참고서와 같습니다.
기독교 종말에 일어날 일들을 본문을 읽기만 하여도 알 수 있는
참고서와 같은 것입니다.
에스겔 3장 : 선지자 에스겔이 받은 것
1. 심판의 책을 받음 : 1~3
1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너는 받는 것을 먹으라 너는 이 두루마리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고하라 하시기로 2 내가 입을 벌리니 그가 그 두루마리를 내게 먹이시며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내가 네게 주는 이 두루마리로 네 배에 넣으며 네 창자에 채우라 하시기에 내가 먹으니 그것이 내 입에서 달기가 꿀 같더라
2. 주의 권면을 받음 : 4~11
4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5 너를 방언이 다르거나 말이 어려운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내는 것이라 6 너를 방언이 다르거나 말이 어려워 네가 알아듣지 못할 열국에 보내는 것이 아니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었더면 그들은 정녕 네 말을 들었으리라 7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은 이마가 굳고 마음이 강퍅하여 네 말을 듣고자 아니하리니 이는 내 말을 듣고자 아니함이니라 8 내가 그들의 얼굴을 대하도록 네 얼굴을 굳게 하였고 그들의 이마를 대하도록 네 이마를 굳게 하였으되 9 네 이마로 화석보다 굳은 금강석 같이 하였으니 그들이 비록 패역한 족속이라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라 하시고 10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내가 네게 이를 모든 말을 너는 마음으로 받으며 귀로 듣고 11 사로잡힌 네 민족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하시더라
3. 권세 역사를 받음 : 12~14
12 때에 주의 신이 나를 들어 올리시는데 내 뒤에 크게 울리는 소리가 들려 이르기를 여호와의 처소에서 나는 영광을 찬송할지어다 하니 13 이는 생물들의 날개가 서로 부딪히는 소리와 생물 곁에 바퀴 소리라 크게 울리는 소리더라 14 주의 신이 나를 들어올려 데리고 가시는데 내가 근심하고 분한 마음으로 행하니 여호와의 권능이 힘있게 나를 감동하시더라
4. 파숫군의 직분을 받음 : 15~21
15 이에 내가 델아빕에 이르러 그 사로잡힌 백성 곧 그발강 가에 거하는 자들에게 나아가 그 중에서 민답히 칠일을 지내니라 16 칠일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17 인자야 !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숫군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18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케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19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20 또 의인이 그 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 의는 기억할 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을지니 이는 네가 그를 깨우치지 않음이라 그가 그 죄 중에서 죽으려니와 그 피 값은 내가 네 손에서 찾으리라 21 그러나 네가 그 의인을 깨우쳐 범죄치 않게 하므로 그가 범죄치 아니하면 정녕 살리니 이는 깨우침을 받음이며 너도 네 영혼을 보존하리라
5. 입의 열고 닫음을 받음 : 22~27
22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거기서 내게 임하시고 또 내게 이르시되 일어나 들로 나아가라 내가 거기서 너와 말하리라 하시기로 23 내가 일어나 들로 나아가니 여호와의 영광이 거기 머물렀는데 내가 전에 그발강 가에서 보던 영광과 같은지라 내가 곧 엎드리니 24 주의 신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세우시고 내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너는 가서 네 집에 들어가 문을 닫으라 25 인자야 ! 무리가 줄로 너를 동여매리니 네가 그들 가운데서 나오지 못할 것이라 26 내가 네 혀로 네 입천장에 붙게 하여 너로 벙어리 되어 그들의 책망자가 되지 못하게 하리니 그들은 패역한 족속임이니라 27 그러나 내가 너와 말할 때에 네 입을 열리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들을 자는 들을 것이요 듣기 싫은 자는 듣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패역한 족속임이니라
"너는 받는 것을 먹으라 너는 이 두루마리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고하라"(에스겔 3:1)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먹으라"고 하신 두루마리 책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2:10)"이 담긴 심판의 책이었습니다. 모든 선지서와 마찬가지로 요한 계시록도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책입니다. 사도 요한도 이 심판책을 먹었습니다(계시록 10:10). 은혜의 책(4복음서와 서신서)은 한 두가지가 빠져도 구원의 복음이 증거되지만, 심판의 책은 가감하면 재앙을 받게 됩니다(계시록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계시록 22:18~19).
예수님도 한 분이고 진리의 말씀도 하나입니다. 두루마리를 먹는 행위는 하나님께서 주신 그 말씀을 있는 그대로 먹고 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4절)고 하신 것처럼 인간의 말이나 마귀에게서 온 거짓말이 섞이면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외에 다른 것을 전하면 거짓 선지자가 됩니다. 작금의 교회의 문제는 교권과 인본주의로 인하여 심판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전하지 않고 사람들의 귀에 듣기 좋은 말만 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신본주의에 따라 말씀을 전하면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고 교권에서도 따돌림을 당하게 됩니다. 신 구약을 막론하고 참 종들은 항상 핍박과 고난을 당하였습니다.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내는 것이라"(5절)는 말씀은 심판의 말씀은 믿는 자들에게 전하는 말씀이란 뜻입니다. 심판의 책은 믿지 않는 자들과는 상관이 없는 책입니다. 계시록도 그 종들과 교회를 위하여 주신 책으로 믿는 자들이 재앙을 피할길을 알려 주신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부패했을때 재앙이 온 것처럼 교회도 우상(WCC의 음녀사상)과 세상을 섬긴 죄로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 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계시록 22: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계시록 22:16).
이스라엘이 "이마가 굳고 마음이 강퍅하여" 하나님의 심판의 메세지를 거부한 것처럼 종말에도 믿는 자들의 마음이 세상쾌락으로 강퍅하여져서 계시록의 말씀을 듣지 않게 되고 택함 받은 소수만이 "반드시 속히 될 일" 을 듣고 따라가게 됩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계시록 22:7). 이 말씀처럼 재앙의 책인 예언의 말씀은 믿는 자가 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읽고 듣고 지키는 자" 가 복이 있는 책입니다. "지키는 자" 는 부족하더라도 순종하는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가와 애곡과 재앙" 을 외치는 에스겔 선지자에게 권세를 주시고(14절), 이스라엘을 위한 파숫군으로 세우시고, 그 입을 열고 닫을 때를 알게 하시므로 말씀의 능력으로 함께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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