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회 설교 수 새벽] 에스겔 1~2장 : 하나님의 이상과 에스겔을 부르심 2015/07/22 Wednesday Daw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זרובבל משימה"
http://www.headstone924.net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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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겔 - 개론
예레미야의 예언대로 예루살렘 성전이 황폐되고 70년간 황폐된 기간에 포로의 한 사람인 숨은 선지
에스겔에게 묵시가 임할 적에 기독교 종말에 종교 지도자 부패로써 망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에스겔)서는 (예레미야)서와 같이 (이사야)서의 참고서와 같습니다.
기독교 종말에 일어날 일들을 본문을 읽기만 하여도 알수 있는 참고서와 같은 것입니다.
에스겔 1장 : 하나님의 이상과 에스겔을 부르심
1.요시야 왕의 종교개혁부터 30년째(특별히 선지자에게 권능이 임함):1-3
1 제 삼십년 사월 오일에 내가 그발강 가 사로잡힌 자 중에 있더니 하늘이 열리며 하나님의 이상을 내게 보이시니 2 여호야긴 왕의 사로잡힌지 오년 그 달 오일이라 3 갈대아 땅 그발 강가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부시의 아들 제사장 나 에스겔에게 특별히 임하고 여호와의 권능이 내 위에 있으니라
2.북방재앙을 보내실 심판주와 네 생물체:4-14
4 내가 보니 북방에서부터 폭풍과 큰 구름이 오는데 그 속에서 불이 번쩍 번쩍하여 빛이 그 사면에 비취며 그 불 가운데 단쇠 같은 것이 나타나 보이고 5 그 속에서 네 생물의 형상이 나타나는데 그 모양이 이러하니 사람의 형상이라 6 각각 네 얼굴과 네 날개가 있고 7 그 다리는 곧고 그 발바닥은 송아지 발바닥 같고 마광한 구리같이 빛나며 8 그 사면 날개 밑에는 각각 사람의 손이 있더라 그 네 생물의 얼굴과 날개가 이러하니 9 날개는 다 서로 연하였으며 행할 때에는 돌이키지 아니하고 일제히 앞으로 곧게 행하며 10 그 얼굴들의 모양은 넷의 앞은 사람의 얼굴이요 넷의 우편은 사자의 얼굴이요 넷의 좌편은 소의 얼굴이요 넷의 뒤는 독수리의 얼굴이니 11 그 얼굴은 이러하며 그 날개는 들어 펴서 각기 둘씩 서로 연하였고 또 둘은 몸을 가리웠으며 12 신이 어느 편으로 가려면 그 생물들이 그대로 가되 돌이키지 아니하고 일제히 앞으로 곧게 행하며 13 또 생물의 모양은 숯불과 횃불 모양 같은데 그 불이 그 생물 사이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며 그 불은 광채가 있고 그 가운데서는 번개가 나며 14 그 생물의 왕래가 번개 같이 빠르더라
3.천지의 운행과 능력:15-25
15 내가 그 생물을 본즉 그 생물 곁 땅위에 바퀴가 있는데 그 네 얼굴을 따라 하나씩
있고 16 그 바퀴의 형상과 그 구조는 넷이 한결 같은데 황옥 같고 그 형상과 구조는 바퀴 안에 바퀴가 있는 것 같으며 17 행할 때에는 사방으로 향한 대로 돌이키지 않고 행하며 18 그 둘레는 높고 무서우며 그 네 둘레로 돌아가면서 눈이 가득하며 19 생물이 행할 때에 바퀴도 그 곁에서 행하고 생물이 땅에서 들릴때에 바퀴도 들려서 20 어디든지 신이 가려하면 생물도 신의 가려하는 곳으로 가고 바퀴도 그 곁에서 들리니 이는 생물의 신이 그 바퀴 가운데 있음이라 21 저들이 행하면 이들도 행하고 저들이 그치면 이들도 그치고 저들이 땅에서 들릴 때에는 이들도 그 곁에서 들리니 이는 생물의 신이 그 바퀴 가운데 있음이더라 22 그 생물의 머리 위에는 수정 같은 궁창의 형상이 펴 있어 보기에 심히 두려우며 23 그 궁창 밑에 생물들의 날개가 서로 향하여 펴 있는데 이 생물은 두 날개로 몸을 가리웠고 저 생물도 두 날개로 몸을 가리웠으며 24 생물들이 행할 때에 내가 그 날개 소리를 들은즉 많은 물 소리와도 같으며 전능자의 음성과도 같으며 떠드는 소리 곧 군대의 소리와도 같더니 그 생물이 설 때에 그 날개를 드리우더라 25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서 부터 음성이 나더라 그 생물이 설때에 그 날개를 드리우더라
4.하나님은 은혜의 남보석과 진노의 홍보석:26-28
26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 그 보좌의 형상 위에 한 형상이 있어 사람의 모양 같더라 27 내가 본즉 그 허리 이상의 모양은 단 쇠 같아서 그 속과 주위가 불 같고 그 허리 이하의 모양도 불 같아서 사면으로 광채가 나며 28 그 사면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곧 엎드리어 그 말씀하시는 자의 음성을 들으니라
"갈대아 땅 그발 강가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부시의 아들 제사장 나 에스겔에게 특별히 임하고 여호와의 권능이 내 위에 있으니라"(에스겔1:3)
"에스겔("하나님이 강하게 함"의 의미)"은 유다가 바벨론에 의해 포로로 잡혀갈때 여호야긴왕과 함께 바벨론으로 끌려갔고, BC 593~572년에 걸쳐 선지자로 부름을 받아 유다를 위한 하나님의 예언을 선포했습니다. 그가 포로생활 5년째 되던 날 바벨론의 그발 강가에서 여호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유다가 우상을 숭배한 죄 때문에 예루살렘이 멸망하리라는 예언을 하였고 그의 예언은 BC 587년에 성취되었습니다. 에스겔은 부시의 아들로서 유대의 제사장이었으며 바벨론 포로 생활 중에 절망에 빠진 민족을 위로하며 장차 하나님의 은혜로 본국이 회복 될 것에 대한 구원을 예언하였습니다.
"북방에서부터 폭풍과 큰 구름이 오는데"(4절) 이 말씀은 "북방 환란"에 대한 말씀으로 예언서에 반복적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4:6, 예레미야6:1, 예레미야10;22, 예레미야15:12, 예레미야46:24, 예레미야 47:2, 에스겔1:4, 에스겔38:15, 다니엘11:9, 다니엘11:13, 스바냐2:13).
구약은 신약의 모형이고 구약의 심판이 주님의 재림 때 다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가 소돔과 고모라의 때와 같고 노아의 때와 같다고 하신 것입니다.
구약의 북방 바벨론, 앗수르(이스라엘과 유다를 침략하고 포로로 끌어감)의 모습은 종말의 때에 북방에 있는 하나님의 대적 러시아(무신론, 유물론, 공산주의 독재 정권, 종교 금지)가 결국에는 다시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선하신 모략으로
a. 삯군 목자들과 타락한 종들(교회 지도자들)을 심판하는 5개월 황충 환난(첫째 화, 계시록 9:5),
b. 마귀에게 미혹되어 말씀을 버리고 삯군 목자들과 타락한 종들을 따라간 교회의 심판(둘째화, 세계3차 대전과 후 삼년반 짐승 통치, 계시록9, 10, 11장),
c. 모든 불신 세력과 마귀의 심판(세째 화,아마겟돈 전쟁,계18,19장)이 있게 되는데 북방 러시아는 끝까지 하나님의 대적을 심판하는 진노의 막대기로 사용되고 결국에는 하나님께 심판 받고 멸망 당하는 최후를 맞게 됩니다.
북방 앗수르,바벨론(러시아)은 결국 하나님께서 쓰시고 꺽어 버리는 존재입니다.
이사야 10:5 "화 있을진저 앗수르 사람이여 그는 나의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나의 분한이라"
이사야 9:4 "이는 그들의 무겁게 멘 멍에와 그 어깨의 채찍과 그 압제자의 막대기를 꺾으시되 미디안의 날과 같이 하셨음이니이다"
결국 "북방 환란"은 하나님의 심판인데 이 "북방 환난"을 피할 수 있는 길은 예언의 말씀을 듣고 말씀에 순종하여 재림 주님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 임이니라"(예레미야 4:6)
"마지막 때에 남방 왕이 그를 찌르리니 북방 왕이 병거와 마병과 많은 배로 회리바람처럼 그에게로 마주 와서 그 여러 나라에 들어가며 물이 넘침 같이 지나갈 것이요"(다니엘 11:40)
에스겔의 이상중에 나타난 네 생물(5절)의 모습은, 사람의 얼굴(사람을 대표), 사자의 얼굴(짐승을 대표), 소의 얼굴(가축의 대표), 독수리의 얼굴(새의 대표)이었으며 이들은 "신께서 어느 편으로 가려면 그대로 가되 돌이키지 아니하고 일제히 앞으로 곧게 행한 것은 [순종과 절대 복종의 자세로 무릇] 주님의 종된자는 이러한 순종과 복종의 자세" 가 필요함을 나타낸 것 입니다.
그 네 생물의 머리위에 모셔진 하나님의 모습이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수정 같은 궁창의 형상이 펴 있어 보기에 심히 두려우며"(22절).
"많은 물 소리와도 같으며 전능자의 음성과도 같으며 떠드는 소리 곧 군대의 소리와도 같더니"(24절).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 그 보좌의 형상 위에 한 형상이 있어 사람의 모양 같더라"(26절).
"그 허리 이상의 모양은 단 쇠 같아서 그 속과 주위가 불 같고 그 허리 이하의 모양도 불 같아서 사면으로 광채가 나며"(27절).
"그 사면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28절).
(에스겔)서는 (예레미야)서와 같이 (이사야)서의 참고서와 같습니다.
기독교 종말에 일어날 일들을 본문을 읽기만 하여도 알 수 있는 참고서와 같은 것입니다.
에스겔 2장 : 선지자의 급무
1.말씀을 들으라:1,2
1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하시며 2 말씀하실 때에 그 신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세우시기로 내가 그 말씀하시는 자의 소리를 들으니
2.말씀을 전하라:3-5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4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5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3.담대하라:6,7
6 인자야 !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처하며 전갈 가운데 거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 말고 그 말을 두려워 말지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지어다 7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4.재앙의 책을 먹고 준비하라(계10:9-11):8-10
8 인자야 !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듣고 그 패역한 족속 같이 패역하지 말고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기로 9 내가 보니 한 손이 나를 향하여 펴지고 그 손에 두루마리 책이 있더라 10 그가 그것을 내 앞에 펴시니 그 안팎에 글이 있는데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 기록되었더라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겔2:7)
짧은 본문 말씀에 "패역" 이라는 말이 6번이나 반복해서 나옵니다.
"패역(rebellious)"은 "사람으로서 마땅히 하야야 할 도리에 어긋나고 순리를 거슬러 불순함"의 뜻입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유다가 하나님 앞에 얼마나 악을 행하며 우상 숭배와 불순종의 죄를 저질렀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하나님의 대적국가인 바벨론에 유다가 포로로 맡겨져 하나님의 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패역한 유다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계속해서 선지자들을 보내셔서 죄를 회개하고 다시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에스겔을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먼저 말씀을 듣고 말씀을 전하되 "패역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내 말(하나님의 말씀)로 고하라"하십니다. "고하되 두려워 말고 담대히 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시대 많은 사람들이 종말을 말하며 하나님의 말씀(기록된 성경)대로 고하지 않고 "자기들의 이상과 마음의 생각"대로 전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다들 성경을 인용하고 하나님을 말씀하고 예수님을 말씀합니다. 너무 그럴듯하여 모두 하나님의 말씀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럴듯하여도 말씀에서 벗어난 것, 말씀에서 본 것이 아닌 것은 마귀에게서 온 것입니다.
성경의 예언은 이미 계시록과 선지서를 통해서 "반드시 속히 될 일"(계시록 1:1)에 대해서 다 말씀하셨습니다.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자들을 주의하라고 이미 말씀하셨습니다.
"기록한 말씀밖에 넘어가지 말라(고린도전서 4:6)"고 하셨습니다.
"예언의 말씀(계시록과 예언서)을 더하거나 뺄" 수도 없습니다.
"이미 하나님께서 빠진 것이 없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떠는 자"들만을 권고 하십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이사야 66:5)
조금이라도 성경에서 벗어난 말을 하는 것은 "마귀의 미혹"입니다.
에스겔 13:2,3
2 인자야 !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를 쳐서 예언하되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3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우매한 선지자에게 화 있을진저
고린도전서 4:6
6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 일에 나와 아볼로를 가지고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한 말씀 밖에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서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먹지 말게 하려 함이라
요한 계시록 22:18,19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이사야 34:16
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이사야 66:2,4,5
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5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르시되 너희 형제가 너희를 미워하며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를 쫓아내며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영광을 나타내사 너희 기쁨을 우리에게 보이시기를 원하노라 하였으나 그들은 수치를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주신 책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 기록된 책"입니다.
모든 선지서와 계시록의 말씀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재앙의 책을 에스겔에게 "입을 벌려서 먹으라"고 하십니다.
계시록 10:9-11절에서도 동일하게 사도 요한이 작은책 계시록을 먹고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
이 시대 주님의 재림이 임박함을 아는 종들은 부지런히 계시록과 선지서의 말씀을 먹고 담대히 종들을 향해 외쳐야 합니다. 듣든지 아니 듣든지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도록 외쳐야 합니다.
우리가 담대히 외칠때 "들을 귀 있는 자"는 듣고 생명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멸망으로 달려가는 자들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을 무시하고 듣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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