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일 금요일

[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60603_D_스가랴01장 말씀


[금 새벽 설교] 스가랴 01장 : 말세 사명자의 전도 2016/06/03 Friday Daw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זרובבל משימה"
http://www.headstone.pe.kr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323-4 5F Sangdo 3-dong)5F 18, Guksabong 1-gil, Dongjak-gu, Seoul, Korea




성경 : 스가랴 1장
제목 : 말세 사명자의 전도


사명자란 하나님 집 일을 맡아 충성하는 일꾼이다.


요한복음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고 하셨으니 선택의 목적은 열매를 맺게 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3:8~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10~ 이미 도끼가 나무 뿌리에 놓였으니 좋은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어 불에 던지우리라” 고 마지막 선지자 세례 요한은 외쳤다.  


시대마다 각각 사명이 다르니 사명자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해야 할 것이다. 본문의 말씀(예언)은 말세에 순의 종들이 걸어가야 할 예언의 말씀이다.


1. 옛적 선지자의 말을 무시 말고 돌아오라 : 1~6


『 1 다리오 왕 이 년 팔 월에 여호와의 말씀이 잇도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나 여호와가 무리의 열조에게 심히 진노하였느니라 3 그러므로 너는 무리에게 고하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처럼 이르시되 너희는 내게로 돌아오라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4 너희 열조를 본받지 말라 옛적 선지자들이 그들에게 외쳐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한 길, 악한 행실을 떠나서 돌아오라 하셨다 하나 그들이 듣지 않고 내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느니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5 너희 열조가 어디 있느냐 선지자들이 영원히 살겠느냐 6 내가 종 선지자들에게 명한 내 말과 내 전례들이 어찌 네 열조에게 임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므로 그들이 돌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 길대로, 우리 행위대로 우리에게 행하시려고 뜻하신 것을 우리에게 행하셨도다 하였다 하셨느니라 하라 』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완전한 율법을 공포하신 것은 잃어버린 에덴 동산을 찾기 위함이다. 타락한 인간이 완전한 율법을 지킬 수 없는 것을 아시고 율법을 완성하시기 위하여 모든 선지자에게 율법을 이룰 방법을 말씀하신 것이 예언서이다. 따라서 모든 예언이 이루어지면 곧 율법이 완성되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외치신 말씀이 “내가 온 것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라고 마태복음 5:17~18절에 말씀하셨다. 이 땅에 빛으로 오신 예수님은 예언서대로 오셨는데도 예언서를 가르친다는 율법 교회가 예수를 정죄하고 말았다.


사도행전 13:27~ “예루살렘에 사는 자들과 저희 관원들이 예수와 및 안식일마다 외우는바 선지자들의 말을 알지 못하므로 예수를 정죄하여 선지자들의 말을 응하게 하였도다 죽일 죄를 하나도 찾지 못하였으나 빌라도에게 죽여 달라 하였으니 성경에 저를 가리켜 기록한 말씀을 다 응하게 한 것이라 예언대로 정한 때에 성취가 되었으니 인간이 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서 율법을 완성하시려고 예언을 이루신 것인데 예언을 무시한 유대 교회는 저주를 받고 말았다. 이와 같이 종말에도 선지자의 예언이 이루어지는데 선지서를 손에 들고 가르친다는 은혜시대 교회가 선지서를 몰라서 하나님의 새 일을 이단시하고 있으니, 새 언약을 이단시하던 유대 교회와 다를 바가 없다(새 일 - 이사야 42:9~, 43:19~, 48:6~ / 새 언약 - 예레미야 31:31~).


유대 교회가 새 언약의 예언을 무시하다가 멸망을 받았다면 은혜시대 교회 역시 새 일을 무시했을 때에는 육체가 살 길이 없다는 것이다(누가복음 22:20~).


새 언약도 새 일도 모두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은혜시대 사명자들은 새 언약의 피로써 교회를 건축하는 사명만을 맡았다.


세계적인 독생자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피로 사신 교회의 시작이자 마침이신데, 당시 유대 교회는 자신들의 지식으로 판단하여 예수를 율법과 맞지 않는다고 반대했으니 어찌 예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었겠는가? (사도행전 20:28).


이와 같이 인간 종말에는 촛대 교회를 건축하는 말세 종의 사명이 있는 것인데, 이 새 일의 역사를 은혜교회 사명자들이 자신들이 알고 있는 지식으로 판단했을 때에는 2000년 전의 교만이 반복되는 것이다.


촛대 교회 건축! 이것이 바로 학개서와 스가랴서 예언의 존재 목적이다.


학개 스가랴서에서 미성취된 것은 초막절(촛대 교회)에 대한 예언인데 이 말씀을 모르면 은혜시대 종이라도 하나님의 종말의 역사를 반대하게 될 것이며 또한 전무후무한 환난에서 육체가 보호를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가랴 1:1~6절까지의 말씀에서 "선지자의 말을 무시 말고 돌아오라"고 예언한 것이다. 우리는 종말 세대에 살고 있으니 본문 말씀으로 돌아와서 영육간에 축복을 받자!


폐일언하고, 천하 모든 사람은 집을 짓는 자인데 우리는 불길이 밀려와도 타지 않는 예언의 말씀으로 완전한 집을 지어야만 천만 사람이 쓰러질 때 보호받을 수 있다. "인자의 때는 노아의 때와 같다" 하셨는데, 노아의 구원은 방주에 있듯이 종말의 육체의 구원은 예언의 말씀에 있는 것이다 (계시록 22:18~19, 마태복음 24:37)


아모스 3: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 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하셨다. 계시록 10:7절에서도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하셨으니 말세의 종들은 선지서를 자세히 읽고 듣고 지켜 서 짐승의 표(사상) 666을 받지 않아야 보호를 받게 된다. 그렇다면 우리를 살리는 선지서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촛대 교회를 세워야 하는데 학개, 스가랴서가 바로 촛대 교회의 시작을 알리는 선지서라는 것이다. 누구든지 이 예언을 읽고 듣고 돌아와야만 한 단체인 초막절 단체가 되고 육체의 구원을 받게 된다.  


구약 종말에 유대인들이 바벨론에서 돌아와서 성전을 건축 하다가 동족의 방해로 공사가 16년이나 중단되었다. 그러나 스가랴 선지의 예언을 순종할 때에 스룹바벨 성전은 완공되었던 것이다.


이처럼 종말의 동방역사도 1958년에 계시록 해석을 받은 후 동족의 방해로 16년(1974년까지)간 중단 되었으나, 1974년에 스가랴서를 깨닫고서 1974. 9. 24일에 촛대 교회의 지대를 놓은 후 하나님께서 지속적으로 예언서 말씀을 햇빛같이 밝혀 주셨으니.. 누구든지 애굽 땅 중앙제단에 와서 접붙으면 축복을 받게 된다.


은혜시대에는 유대인이 정죄한 나사렛 이단 예수님께 접 붙어야 영혼 구원을 얻고, 베드로, 바울 단체에 접 붙어야 성령 역사를 받을 수가 있었다. 마귀는 진리를 대적함이 자기의 사명이다. 그러나 만일 마귀에게 속아 예수님이나 베드로나 바울을 무시하여 반대했을 때엔 구원을 얻지 못했다.


이제 스가랴 1장 예언대로 1974년 8월에 본문을 깨닫고 돌아온 종들이 있으므로 앞으로 북방환난에서 민족과 세계를 살릴 육체 구원의 소망이 있다.


스가랴 4:7~ 스룹바벨이 머릿돌을 내어놓으면 태산이 평지가 된다는 예언이다. 공산당이 아무리 태산 같아도 말씀의 권세 앞에서는 망한다는 예언이다. 다윗이 물맷돌로 불레셋 대장 골리앗을 죽인 것은 말세 동방역사의 거울이다. 언제나 말씀과 함께 해야 승리를 하게 된다.


예루살렘이 선지자의 말을 듣지 않을 때 북방 바벨론에게 70년 간 포로가 되었으나 귀국할 때 다니엘서의 말씀 역사와 스가랴의 말씀을 스룹바벨이 청종하므로 승리를 했다.


스가랴 당시에 성전을 건축하는 자들은 이 예언을 순종했고 성전 건축과 상관이 없는 자는 스가랴 선지와도 상관이 없었다. 이와 같이 종말에도 주 재림을 영접할 자는 예언서를 청종할 것이요 영접 못할 자는 청종치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스가랴 8:9 “성전 지대를 쌓던 날에 일어난 선지자들의 입의 말을 오늘 이 때에 듣는 너희는 손을 견고히 하라 하셨다.


기독교의 3대 절기 중에 마지막 절기인 이 초막절기에는 선지서를 햇빛같이 밝히는 종들만 들림을 받게 된다. 9·24 제단은 두 개가 있는데 1964년 9월 24일에 세워진 제단은 예표(이뢰자 목사님)의 제단이요(4대강국 때) 1974년 9월 24일에 학개서로 시작한 제단은 5대 강국 때(이사야 19:18절~ 다섯 성읍) 시작한 순의 제단이다. 스가랴 6:12절에 "순"이란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 하셨다 (학개서 2:10~23).


2. 안정기를 잃지 말라 : 7~11


『 7 다리오 왕 이 년 십일 월 곧 스밧 월 이십사 일에 잇도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에게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니라 8 내가 밤에 보니 사람이 홍마를 타고 골짜기 속 화석류나무 사이에 섰고 그 뒤에는 홍마와 자마와 백마가 있기로 9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들이 무엇이니이까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내게 이르되 이들이 무엇인지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매 10 화석류나무 사이에 선 자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는 여호와께서 땅에 두루 다니라고 보내신 자들이니라 11 그들이 화석류나무 사이에 선 여호와의 사자에게 고하되 우리가 땅에 두루 다녀보니 온 땅이 평안하여 정온하더이다 』


여호와의 책은 순서와 절차를 따라 성취가 되는데, 예언서가 다 이루어지는데는 실로 여러 가지 일들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종말의 안정기는 언제부터인가? 이것을 예언한 말씀이 바로 중요한 본 장의 본 절이다.


7절 본몬 말씀대로 다리오 왕 2년 11월 24일부터(1974.11.24) 세계는 법적으로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이유는 검은 말(자본주의 경제권)이 북방 붉은 말(공산주의)에게로 들어간다는 예언이 성취됨으로써 멸망의 자식들에게는 잠시 평안하게 된 시대이다(데살로니가전서 5:1~).


스가랴 6:6~ “흑마는 북편 땅으로 나가매 백마가 그 뒤를 따르고 어룽진 말은 남편 땅으로 나가고 건장한 말은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고자  하니 그가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라 하매 곧 땅에 두루 다니더라 그가 네게 외쳐 일러 가로되 북방으로 나간 자들이 북방에서 내 마음을 시원케 하였느니라 하더라”


이 예언대로 검은 말의 대표 미국 대통령 포드씨가 1974. 11. 24일에 방소하므로 스가랴 1:7~이 정한 연대에 성취가 되었다. 이러한 협상의 무드는 1989년에 미·소 세계 두 정상이 탈냉전·전쟁종식을 선언하므로 열매를 맺는 듯 보였으니 거짓말일 뿐이다. (☞ 미소관계)


즉 붉은 말은 1958. 3월에 평화공존 이라는 청황색 정책을 들고 나오니(소련 수상 후르시초프의 궤휼정치) 돈 많은 검은 말(자본주의)은 말씀이 없기에 공산당 궤휼에 속아서 협상을 하고 말았다. 다니엘 11:27 “이 두 왕이 마음에 서로 해하고자 하여 한 밥상에 앉았을 때에 거짓말을 할 것이라...” 이 예언이 정한 때에 성취가 되었다.


그러나 백마는 하나님의 심판할 예언서의 말씀이 있으니 오히려 이 말씀 권세로 북방을 때려부수고 철의 장막의 양떼를 살리게 된다. 안정기가 하나님의 종들에게는 연단을 받는 시련시기이나, 멸망할 인간들은 시대를 분별 못해 이 멸망의 시기를 평화의 시기인 줄 착각하면서 온갖 죄를 지으니 마치 소돔과 고모라의 때와 방불하게 됐다.


사실 안정기는 사상으로 싸워야 할 때다. 사상 전쟁에서 이긴 자들만이 무력전에서도 이기게 되며 사상전에서 쓰러진 자는 무력전에서도 육체의 멸망을 당하게 된다. (☞ 사상전쟁과 4대병마).


그러니 기독교는 정신을 차릴 때이다. 1958년 3월에 계시록 9장같이 북방에서 검은 연기가 나와서 해와 공기를 어둡게 했고 이 미혹의 연기로 인하여 검은 말은 협상하게 되어 이미 영적으로 쓰러진 상태다(1974. 11. 24). 그렇다면 그 뒤의 역사는 백마(기독교 2차 승리) 역사뿐이다.


백마 2차 승리 역사를 위해서 학개서 2:10~23절의 예언이 이루어지고 있다. 1974. 9. 24제단은 비밀의 제단이며 세계를 살릴 순금 등대 제단이다. 안정기가 오기 2개월 전에 이미 지대를 놓았다.


이 제단은 초막절까지는 오직 한 제단으로서 압박받으며 부르짖다가, 유다 땅에 앗수르가 내려오면(이사야 8:7~8) 임마누엘 역사 “마헬살랄하스바스”로 승리하게 되니 이 때에 비로소 세계적 초막절이 이루어진다.


어둠을 물리치는 것은 빛이니 이 세상에서 하나님 말씀보다 더 밝은 빛은 없다. 본문의 말들은 계시록 6장과 같은 역사니 구약 때의 일이 아니요, 계시록 4:1~같이 "이 후에 마땅히 될 일"이다. 사명자는 안정기를 보고 돌아오게 된다. 순의 종들은 본문대로 확실하게 연대와 날짜를 증거해야 이 시대의 사명자이다. 사명자가 때를 모르면 자기도 죽고 남도 죽이니 거짓 선지가 되고 만다. 종말에는 학개서와 연합이 안 되면 그럴 듯은 하나 사이비 종교이고, 성전 안 마당인 것 같으나 밖 마당이 된다(계시록 11:1~12).


3. 하나님의 긍휼을 선포 : 12~16


『 12 여호와의 사자가 응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여 여호와께서 언제까지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 하시려나이까 이를 노하신지 70년이 되었나이다 하매 13 여호와께서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선한 말씀 위로하는 말씀으로 대답하시더라 14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내게 이르되 너는 외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예루살렘을 위하며 시온을 위하여 크게 질투하며 15 안일한 열국을 심히 진노하나니 나는 조금만 노하였거늘 그들은 힘을 내어 고난을 더 하였음이라 16 그러므로 여호와가 이처럼 말하노라 내가 긍휼히 여기므로 예루살렘에 돌아왔은즉 내 집이 그 가운데 건축되리니 예루살렘 위에 먹줄이 치어지리라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


순의 종들은 해방의 연대를 선포하여야 한다.


본문에 말씀하시길 “내가 긍휼히 여기므로 예루살렘에 돌아왔은즉” 하셨는데 하나님께서 종말의 유다와 예루살렘을 언제부터 불쌍히 여기신단 말인가? ..... 언제부터인가?


본문에는 분명히 70년이라 했는데 이 시대의 어느 시점부터 70년이란 말인가? “유다를 노할 때”부터라 하셨으니 동방 유다인 한국이 일본에게 먹힘은 1905. 11. 17일 을사보호조약으로부터 시작이 되었으니 70년째 되는 해는 1974. 11. 17 ~ 1975. 11. 17까지이다. 1974. 11. 24일부터 안정기이니 "70년이 되었나이다" 함은 7일이 지나서이다.


정확한 진리로의 해방 년·월·일은 1975. 8. 15일부터이다.


16절~ "내 집이 건축되리니 먹줄이 치어지리라" 하심은 하나님의 회복의 역사인데 말씀 척량의 1260일이 시작된 것이다.  계시록 11:1~ 지팡이 같은 갈대로 성전 안에 있는 자들을 척랑하는 때다. 전 3년 기간은 선구자(“우리”라 하는 단체)가 나오는 것이요 이들의 역사가 육안으로 보일 때가 7월 15일 초막절 때요 그 후 5개월 때는 대중이 은총, 은총! 하며 나올 때이다(스가랴 4:7~).


구원은 여호와께서 주시는 것이니 언제나 여호와는 예언하시고 그대로 이루시어 구원해 주셨다.


① 노아에게 120년이 되면 홍수로 심판하겠다 하심 같이 창세기 6:3, 7장에 분명히 행하셨고, 예수께서도 마태복음 24:37~ 인자의 때는 노아의 때와 같다고 예언하셨다. 노아는 말씀대로 방주를 만들었으나 사람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았다. 5개월 홍수 때가 되어서야 보였다. 종말로 "전 3년 1개월" 말씀 방주가 지어졌으나 보통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황충떼 5개월 환란 날에 전 세계가 보고 모여들게 된다.


② 아브라함에게 네 자손이 이방에 객이 되었다가 400년 만에 돌아오리라 하심 같이 모세 때에 약속대로 출애굽 시키셨다(창세기 15:14, 출애굽기 12:40~).


③ 예레미야에게 유다가 70년간 바벨론에  붙임이 되리라고 한 예레미야 25:11절 예언이 그대로 되었고 또 예언대로 해방을 시키셨다(다니엘 9:1~3, 에스라 1:1~). 말씀대로 따라온 단체가 스룹바벨 단체이다.


구약은 종말의 그림자 역사(히브리서 10:1, 이사야 46:10, 로마서 15:4, 고린도전서 10:11)이니 이제 인간 종말에 세계적인 영적 이스라엘의 완전한 회복이 어떻게 된다는 것을 자세히 예언한 것이 스가랴 1:12~ 70년 회복의 연대이다.


앞으로 누구든지, 순의 종이 되며 144,000명이 될 자는 이 70년의 연대로 통일되며 한 단체 역사가 된다.


사도행전 1:6~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오..” 하신 것처럼 사도들은 회복에 관해서만큼은 알 바가 없다. 오직 이스라엘 회복은 스가랴 1:12절 말씀과 같이 유다와 예루살렘을 노한지 70년 만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것을 말하는 것이 말세 선지자의 사명이다. 70년이 눈에 안 보인다면 선구자의 사명이 없는 자이다.


예표 종은 70년은 알지 못하고 14년 사명을 마치고 순이 나올 시기가 되니 1972월 8월 7일 별세하셨고, 70년을 선포할 순의 사명자가 성경대로 영적 유다 대한민국과 관련지어 성취되고 있는 연대의 비밀을 깨닫고 1975년 8년 15일부터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4. 풍부와 안위를 선포 : 17


『 다시 외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성읍들이 넘치도록 다시 풍부할 것이라 여호와가 다시 시온을 안위하며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리라 하셨다 하라 』


사명 국가인 우리나라는 이미 이사야 37:30~ 예언같이 히스기야 14년인 1975년부터 앗수르(소련)가 멸망할 징조로 3년 풍년이 왔으며 이어서 계속 풍년이 온다고 하셨다. 7월 15일부터 초막절 역사로 세계 이스라엘이 동방으로 올 때 많은 재물과 예물을 가져올 것을 예언하심이다. 이사야 60장에도 영광의 새 나라 동방에 대한 예언이 자세히 기록되었다. 열방의 재물이 올 것이 예언되었다. (새일성가 75장).


세계 영적 이스라엘을 살리는 말씀이 동방에서 출발되어 인간의 힘으로 막을 수 없는 북방 공산당의 세력을 해 돋는 데서 나타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으로 멸망을 시켰으니 알곡은 다 같이 동방으로 모여 온다.
그러므로 9.24 제단은 마지막 제단이요 촛대 교회요 순금 등대이다. 인간의 모든 난제를 이 제단의 사명으로 해결을 하게 된다. 성경은 진리니 성경대로 될 줄을 믿으시라! 학개,  스가랴를 격동이 올 때까지 읽고 들으시면 최고의 인격자가 된다. 그 이상 다른 말씀이 없다. 초막절로 끝을 맺고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이 하나님의 오메가 역사이다. 한국은 앞으로 진리의 말씀으로 세계를 살리는 영적 지도국이 되며 이 역사가 동방의 빛의 역사이다.


이것이 모든 선지자들이 꿈꾸던 예언의 말씀이시다. 이사야 41:2~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며 의로 불러서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뇨 열국으로 그 앞에 굴복케 하며 그로 왕들을 치리 하게 하되 그들로 그의 칼에 티끌 같게 그의 활에 불리는 초개 같게 하매 그가 그들을 쫓아서 그 발로 가보지 못한 길을 안전히 지났나니 이 일을 누가 행하였느냐 누가 이루었느냐 누가 태초부터 만대를 명정하였느냐 나 여호와라” 창세기의 창조의 시작도 동방이요 끝을 맺는 역사도 동방이다. 하나님은 알파요 오메가시다.


5. 열국의 뿔이 떨어질 것을 말함 : 18~21


『 18 내가 눈을 들어 본즉 네 뿔이 보이기로 19 이에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묻되 이들이 무엇이니이까 내게 대답하되 이들은 유다와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을 헤친 뿔이니라 20 때에 여호와께서 공장 네 명을 내게 보이시기로 21 내가 가로되 그들이 무엇하러 왔나이까 하매 대답하여 가라사대 그 뿔들이 유다를 헤쳐서 사람으로 능히 머리를 들지 못하게 하매 이 공장들이 와서 그것들을 두렵게 하고 이전에 뿔들을 들어 유다 땅을 헤친 열국의 뿔을 떨어치려 하느니라 하시더라 』


"네 뿔"은 4대 강국이요, "네 공장"은 이들과 맞서 싸울 말세의 사명자들이다. '뿔'이란 세력의 역사를 말하고, '공장'이란 폐물을 개조하는 역사를 말함이니 이 땅을 말씀으로 회복시키는 사명자 곧 두 증인의 세력을 뜻한다. 아담의 범죄로 인간의 육체가 사망을 당했으나 종말에 '공장'의 역사가 있음으로 변화체가 일어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왕국을 이룬다.


4대 강국을 뜻하는 "네 뿔"의 등장은 계시록 7:1~ 네 천사가 땅의 사방의 바람집을 잡게 되는 예언과 같다. 세계 2차 대전 후에 유엔이 창설 될 때 1945년 10월 24일에는 다섯 나라가 상임이사국가로 선정이 되었다(미, 영 ,프, 소, 중). 그 후 1950년 5월에 자유 중국이 공산주의 혁명으로 대만 땅으로 쫓겨 났으므로 다섯 개 나라에서 네 개 나라로 되었다. 그러나 지금은 중공이 U.N에 1971년 10월에 가입하므로써 다시 다섯 개 나라로 되었다.


UN이라는 거대기구의 거물급 나라들이 이렇게 들락날락하는 것은 다 말씀을 이루기 위함인데, 이것은 이사야 19:18~19절의 예언을 이루실 하나님의 역사이다. 이뢰자 목사님이 1964년 9월 24일에 성산에서 예표의 제단을 건축할 때는 4대 강국이었으며 또 계시록 7장 "네 천사" 해석을 그렇게 받으셨다(이뢰자 - 계시록 7장 해석). 네 천사는 4대 강국이다.
그러나 순의 역사를 이루기 위해서 5대 강국이 되므로 이사야 19:18~ 예언이 성취되게 되며, 또 이사야 7~8장 같이 이미 70년 회복연대인 1975년도에 유다의 원수(아람=중공, 에브라임)이 앗수르(소련)에게 법적으로 망했으므로, 이를 믿으라는 징조로 이사야 7:14절의 '처녀잉태'를 주셨으며, 앗수르까지도 멸망할 징조로 (히스기야 14년인) 1975년부터 한국 땅에는 계속하여 풍년이 임하고 있다(이사야 37:30, 이사야 36:1~히스기야 14년).
그러니 중국이 상임이사국이었다가 1950년 대만으로 쫒겨가게 되어 상임위 권리를 박탈당하게 되니, 이뢰자 목사님이 계시록 해석을 받을 때(1958)는 비상임위가 되었다가(4대강국), 다시 1971년 재가입하게 되니 1974년 9월 24일(학 2:18)에 애굽 땅 중앙제단(이사야 19:18~ 다섯 성읍) 순의 제단이 지대를 놓을 때는 다시 상임위가 되어 있고(5대강국),  다시 1975년에는 이사야 7:8, 다니엘 7:20 예언대로 세계 강국은 5개국에서 4개국이 된 것이니, 현 중국은 3차전쟁이 일어날 시(時) 소련의 힘에 흡수된 채로 꼭두각시 노릇만을 할 것이므로 인류종말의 재앙을 불러올 3차대전은 계시록 7:1, 9:14~15절의 예언대로 4대강국의 판도 아래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저 큰 중국이 들락날락 하는 것이 오직 이사야 19:19~절의 제단을 증거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겠는가? 이 제단이 1975년이 라는 귀한 연대를 깨달음으로써 세계를 살릴 동방역사의 터가 완전하게 잡히게 된 것이다.


6. 결 론


“미국 대통령(자본주의 대표) 포드씨가 소련을 방문코자 한국을 경유한 방문 기념우표”는 세계는 하나님 작정대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이사야 10:).
스가랴 1:7~ 다리오 왕(유신) 2년 11월 24일에 스가랴가 묵시를 보니 홍마 자마 백마가 있었고, 6:6~ 흑마는 북편 땅으로 나가매 백마가 그 뒤를 따른다고 했다. 다리오 정권은 조서정치 정권으로서 동방역사 긴급조치 유신정권을 보여준 그림자이다. 따라서 다리오왕 2년은 유신 2년 = 1974년이다. 에스라 6:11절에 다리오 왕의 조서에 예루살렘 성전건축을 반대하면 "하나님이 저희를 멸하기를 원하노라" 했다. 이와 같이 1974년 1월부터 긴급조치를 선포한 것이 바로 유신 정부이다.


검은 말인 자본주의 정치는 협상주의로 북방 소련에 들어갔다. 성경대로 된 것이다. 돈만 알고, 사상은 없고, 전쟁은 싫어하는 자본주의로서는 북방을 막을 수 없고, 오직 백마역사 철장권세 머릿돌의 역사로 공산당을 심판할 예언이 예언서 전체의 맥이다(스가랴 4:7~).


동방 한국에 다리오 왕 2년인 1974년 9월 24일에 한 제단이 세워졌다(애굽 땅 중앙제단). 에스겔 30:21~26절에 애굽(남방=미국)왕의 팔이 꺾여서 칼을 잡을 힘이 없다고 했다. 이 말씀처럼 자본주의는 이미 끝이 났으며, 이러한 열강의 세력을 초월해서 오직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으로써 민족과 세계를 살리게 되는 것이 바로 인류의 마지막 끝을 바로 맺는 동방역사이니, 한국의 영권은 역사적인 한 폐이지를 장식하게 될 것이다.


다니엘 2:42 “그 발가락이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인즉 그 나라가 얼마는 든든하고 얼마는 부숴질만할 것이며...” 이 말씀대로 사상이 없는 자본주의의 종말이 1974년 11월에 성경대로 온 것이다.


이사야 30:2 “그들이 바로의 세력 안에서 스스로 강하려 하며 애굽(=남방 자본주의)의 그늘에 피하려 하여 애굽으로 내려갔으되 나의 입에 묻지 아니하였으니 죄에 죄를 더하도다”


이사야 31:1 “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말을 의뢰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앙모치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거니와...”


에스겔 29:6~ “애굽은 본래 이스라엘 족속에게 갈대 지팡이라”    


이사야 41:2~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며 의로 불러서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뇨 열국으로 그 앞에 굴복케 하며 그로 왕들을 치리하게 하되 그들로 그의 칼에 티끌 같게 그의 활에 불리는 초개 같게 하매 그가 그들을 쫓아서 그 발로 가 보지 못한 길을 안전히 지났나니 이 일을 누가 행하였느냐 누가 이루었느냐 누가 태초부터 만대를 명정하였느냐 나 여호와라 태초에도 나요 나중 있을 자에게도 내가 곧 그니라”  


알파도 동방이요 오메가도 동방 역사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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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6월 2일 목요일

[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60602_D_학개02장 말씀


[목 새벽 설교] 학개 02장 : 촛대 교회에 임할 하나님의 영광 2016/06/02 Thursday Daw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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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323-4 5F Sangdo 3-dong)5F 18, Guksabong 1-gil, Dongjak-gu, Seoul, Korea



성경 : 학개 2장
제목 : 촛대 교회에 임할 하나님의 영광


1. 굳세게 일할 것을 권면함 : 1~5


『 1 칠 월 곧 그 달 이십일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너는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남은 백성에게 고하여 이르라 3 너희 중에 남아 있는 자 곧 이 전의 이전 영광을 본 자가 누구냐 이제 이것이 너희에게 어떻게 보이느냐 이것이 너희 눈에 보잘것이 없지 아니하냐 4 그러나 여호와가 이르노라 스룹바벨아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 땅 모든 백성아 스스로 굳세게 하여 일할지어다 내가 너희와 함께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5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신이 오히려 너희 중에 머물러 있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


진리의 역사는 오직 한 길뿐이니 생명을 바쳐서 일해야 된다는 것이다. 여호수아 1:1~9절을 보면 출애굽 당시 광야에 남은 자에게 이르기를 요단 강을 건너려면 극히 담대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듯이, 천년왕국(가나안)을 앞둔 종말에도 동일한 것이다. 1974년 7월 15일 주간은 충남 온양읍에서 7월달 초막절 성회를 가졌고, 그 때 다니엘서 강의를 책자로 출판하여 새 일의 일꾼들이 공부를 하였다.


다니엘 4:29- 큰 이적으로 건설되는 새 시대의 역사에서 다니엘이 왕의 꿈을 해석한지 12달 후부터 '한 이레'가 시작된 것은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모든 역사는 여호와의 신으로 되는 역사이다. 인간이 끼어들 틈이 없다. 1974년 7월부터 12달이 지나면 1975년 7월이 된다. 1월 24일은 1260일이 끝나는 날자 인데, 1월 24일에서 1260을 감산해보면 1975.8.15일이 나오게 된다. 따라서 74년 다니엘서를 깨닫고 12달이 지난 해인 75년이 한 이레의 출발인 것만은 확실한데, 정확한 날짜를 모를 때 1260일이 끝나는 1월 24일에서 1260일을 감산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것이 1975년 8월 15일 전 삼년반의 출발 날자가 되는 것이다.


2. 주님 재림 때 촛대 교회의 영광 : 6~9


『 6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7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8 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9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구약의 처음 성전인 솔로몬 성전도 그 영광이 크게 나타났지만 종말의 촛대 교회, 즉 재림의 주님을 영접시키는 9ㆍ24 성전보다는 영광이 적다는 것이다. 구약은 종말을 보여주시는 그림자적 역사이기 때문이다(히브리서 10:1~).


9ㆍ24 성전은 진동시키는 날에 쓰이는 제단이다. 진동시킨다는 것은 열국의 보좌를 엎어버리는 역사요, 세상 강대국을 심판하는 역사요, 세상의 모든 군사력을 주의 권세 앞에 복종시키는 역사이다(21~23절). 이와 같은 진동의 역사는 예언서 여러 곳에서 증거하고 있으니 곧 "극렬한 풀무 불 같은 날"의 역사요(말라기 4:1),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의 역사요(말라기 4:5), "땅이 깨어지고 흔들리는 날"의 역사요(이사야 24:18~20), "재앙을 내리는 날"의 역사요(예레미야 19:3), "민족들이 도망하며 열방이 흩어지는 날"의 역사이다(이사야 33:3). 이 날을 위하여 마광한 살과 같이 연마되어 전통에 감추어져 있다가 저 무신론 북방이 내려오는 날!


이사야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7~ 게달의 양 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 하신 말씀대로 역사하게 된다. 세계를 살리는 순금 등대 촛대 교회의 영광은 인간의 머리로 가히 측랑 할 수가 없다. 이 9ㆍ24 성전이 빛을 발하기 전에 세계는 먼저 인간 종말의 형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북방은 파멸하는 역사로, 동방은 구원하는 역사로 등장하게 된다. 촛대 성전은 동방 땅 끝 해 돋는 곳에서부터 일어나게 된다.


이는 이사야 24:1~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  :14~ 무리가 소리를 높여 부를 것이며 여호와의 위엄을 인하여 바다에서부터 크게 외치리니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할 것이라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신 예언대로 된 일이다.


촛대란 어두움을 밝히는 것이 사명이다. 그러므로 환란 때에 일어날 촛대 교회의 사명은 흑암을 뚫고 영광을 나타내는 머릿돌, 다림줄의 말씀인 것이 분명하다. 어둠을 이기는 것은 빛뿐인데, 빛은 진리 곧 말씀이기 때문이다. 이 역사를 죄통에 빠진 인간이 할 수 없는 것이니, 하나님이 직접 팔 벗고 나서시어 인간을 도구로만 쓰시는 역사이다. 감히 인간의 힘이 낄 자리가 없음을 말씀하실 때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말씀하셨다(스가랴 4:6). 우리는 "너희도 명령 받은 것을 행한 후에 이르기를 우리는 무익한 종이라 우리의 하여야 할 일을 한 것뿐이라 할지니라" 하신 말씀에 해당하는 "무익한 종"일 뿐이다. 종은 순종할 뿐 일은 주인이 하신다(누가복음 17:10).


3. 백성의 부정과 재앙의 원인 : 10~17


『 10 다리오 왕 이 년 구 월 이십사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11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는 제사장에게 율법에 대하여 물어 이르기를 12 사람이 옷자락에 거룩한 고기를 쌌는데 그 옷자락이 만일 떡에나 국에나 포도주에나 기름에나 다른 식물에 닿았으면 그것이 성물이 되겠느냐 하라 학개가 물으매 제사장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아니니라 13 학개가 가로되 시체를 만져서 부정하여진 자가 만일 그것들 중에 하나를 만지면 그것이 부정하겠느냐 제사장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부정하겠느니라 14 이에 학개가 대답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말씀에 내 앞에서 이 백성이 그러하고 이 나라가 그러하고 그 손의 모든 일도 그러하고 그들이 거기서 드리는 것도 부정하니라 15 이제 청컨대 너희는 오늘부터 이 전 곧 여호와의 전에 돌이 돌위에 첩놓이지 않았던 때를 추억하라 16 그때에는 이십 석 곡식 더미에 이른즉 십 석 뿐이었고 포도즙 틀에 오십 그릇을 길으려 이른즉 이십 그릇뿐이었었느니라 17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희 손으로 지은 모든 일에 폭풍과 곰팡과 우박으로 쳤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이키지 아니하였었느니라 』


사명국가나 사명교회, 사명자의 가정에는 하나님의 특별한 다스림과 간섭이 있다. 성전을 건축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할 자들이 동족의 방해가 있다 하여 전 역사를 중단하고 사생활로 돌아갔다는 것은 큰 잘못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재앙을 내렸는데도 백성은 깨닫지를 못했다(주전 536년에서 520년까지 16년간). 구약 때와 같이 종말도 성경대로 1958.3월 ~ 1974.2월까지 사명자들은 깨닫지를 못했던 것이다. 사명자에게 부정과 부패는 재앙을 받을 일이다. 알파 때부터 오메가까지 언제나 부패한 이스라엘은 축복에 참여할 수 없다는 원리는 철저히 지켜지기 때문이다.


4. 다리오왕 2년 9월 24일, 촛대 교회 지대와 하나님의 인(印) : 18~23


『 18 너희는 오늘부터 이전(以前)을 추억하여 보라 구 월 이십사 일 곧 여호와의 전 지대(殿 地臺)를 쌓던 날부터 추억하여 보라 19 곡식 종자가 오히려 창고에 있느냐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석류나무, 감람나무에 열매가 맺지 못하였었느니라 그러나 오늘부터는 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20 그 달 이십사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다시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1 너는 유다 총독 스룹바벨에게 고하여 이르라 내가 하늘과 땅을 진동시킬 것이요 22 열국의 보좌를 엎을 것이요 열방의 세력을 멸할 것이요 그 병거들과 그 탄 자를 엎드러뜨리리니 말과 그 탄 자가 각각 그 동무의 칼에 엎드러지리라 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印)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인간 종말을 알려면 먼저 구약 종말을 자세히 알아야 한다. 구약은 종말을 거울로 보여주신 역사이기 때문이다. 동방 파사국의 세 명의 왕이 성전과 성곽 건축을 도와주었으니 이는 종말에도 동일할 것이다.


1. 고레스왕은 해방령을 내렸다. 종말에는 1961년 5월 16일 군사혁명이 고레스 정권과 같이 쓰이게 되었다.


2. 다리오왕은 성전 건축을 강권으로 도왔다. 종말 유신 정부 때 학개서가 성취 되었고, 유신 정치는 구약 다리오 왕과 같은 강력한 조서정치였다.


3. 아닥사스다왕은 성곽 건축을 도왔다. 종말에 북방이 내려올 때 동방역사에 함께 참여할 대통령이다.


계시록 7:2~ 해 돋는 데서 올라온 말세 종들의 외침 곧 하나님의 인의 역사로 이 땅에 예비된 왕권의 수를 채운다고 하셨다. 영혼 구원을 위해 갈릴리의 큰 빛을 발할 때 어부들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는데, 그 당시에 얼마나 무시를 당했는가를 생각해본다(이사야 9:1~3). 그러나 끝까지 순종했을 때 세계 민족이 구원을 얻는 이 큰 역사에 귀한 도구로 쓰임을 받게 된 것이 아닌가! 우리들도 이 말씀으로 인해 멸시를 받더라도 용기 있게 돌진하여 세계 이스라엘에게 이 말씀을 다시 듣게 하여야 한다(계시록 10:11). 그리하여야만 종말의 사명용사들, 곧 하나님의 인(印) 맞은 자 144,000의 사명 용사를 일으킬 수가 있게 된다!


이사야 47:7절 말씀에.. "이스라엘의 구속자 거룩한 자이신 여호와께서 사람에게 멸시를 당하는 자, 백성에게 미움을 받는 자, 관원들에게 종이 된 자에게 이같이 이르시되 너를 보고 열왕이 일어서며 방백들이 경배(敬拜)하리니 이는 너를 택한 바 신실한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니라" 하셨다.


환란, 핍박은 도리어 축복의 영광이 될 것이니, 옥중의 바울이 세상을 위로해던 것처럼, 종말의 사명용사들도 천상의 힘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사명감당을 해야할 것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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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6월 1일 수요일

[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60601_D_이사야65장 말씀


[수 오후 설교] 이사야 65장 : 보응과 새 시대 2016/06/01 Wednesday Afternoo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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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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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이사야 65:1~25
제목:보응과 새 시대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구원의 역사를 하시되 율법 시대에는 이스라엘에게 죄를 가르쳐 주셨고, 은혜 시대에는 율법의 요구인 죄 값 곧 사망 아래서 신음하는 택민을 구원하시려고 말씀이 사람 되어 오셨으니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예수 앞에 나오기만 하면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셨다. 이제 인간 종말의 환난 시대에는 미혹을 받은 자에게는 용서 없는 보응을 하시고, 미혹을 이긴 자에게는 상급을 주시며 새 시대로 인도하시겠다는 것이 마지막 구원 역사의 법이니, 이대로 이루시겠다는 것이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된다.

본문 1~16절까지는 『보응 받을 자의 길』에 대하여 예언하셨고, 17절부터는 『새 시대』에 관해 예언하셨다.

1. 자기 생각과 불선한 길을 좇는 자의 받을 보응:1~7

『 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게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 2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3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4 그들이 무덤 사이에 앉으며 은밀한 처소에서 지내며 돼지 고기를 먹으며 가증한 물건의 국을 그릇에 담으면서 5 사람에게 이르기를 너는 네 자리에 섰고 내게 가까이 하지 말라 나는 너보다 거룩함이니라 하나니 이런 자들은 내 코의 연기요 종일 타는 불이로다 6 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 7 너희의 죄악과 너희 열조의 죄악을 함께 하리니 그들이 산 위에서 분향하며 작은 산 위에서 나를 능욕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먼저 그 행위를 헤아리고 그 품에 보응하리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

1절의 이 말씀은 은혜 시대에 이방인을 찾아서 이스라엘을 삼아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예언한 구절이다. 이는 무조건적인 아가페 사랑이다. 이 큰 사랑을 받고서도 이 시대의 교회가 2절 이하에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 하신 말씀에 다시 걸리게 되니... :6~『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라고 선포하기에 이르셨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구원을 얻은 자가 자기 생각대로 불선한 길을 간다면 보응을 받게 된다. 요즘 자유주의 신학이 성행함은 사단의 미혹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제 멋대로 해석하여 갈기갈기 찢고 있는 인간들의 교만을 보라!  저 지식(교만)들은 심판 날 저들 자신을 옭아맬 올가미가 될 것이요, 저들의 죄악을 단죄할 심판의 칼이 되리라! 하나님 없이는 아무 것도 바로 알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 인간인 것을..... (이사야 40:12~15)

요한복음 8:32절에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셨는데, 진리를 떠나서 인간 생각대로 믿는다는 것은 불선한 신앙노선이다. 예를 들자면 물고기가 “내 자유라!” 하면서 물 밖으로 튀어나와 죽는 꼴이요, 기차가 “내 자유라!” 하며 달리다가 철길 밖으로 떨어져 꼼짝없이 망하는 꼴이 된다. 운동 선수가 운동장의 경기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일등을 했을지라도 인정받을 수 없고, 또 비행기가 항로를 이탈하면 추락하는 것이 이치인 것을... 이 이치를 무시하고 제 혼자 똑똑한 박사가 되어 멸망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 소위 오늘날의 신 신학, 자유주의 신학이라는 것이다. 너무 똑똑하다 보니 하나님더러 자기를 따라 오라 하는 실정이다. 우리 믿는다는 성도가 성경의 법(진리)대로 믿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세운 법을 믿을 때는 보응 받을 일만 하게 된다. 그러니 구약 교회의 심판은 곧 우리의 거울이 된다.

제단 문제:본문의 동산은 이사야 1:29절의 우상의 동산, 즉 말씀 없는 교회, 곧 물 없는 교회를 가르쳤다.

이사야 66:17~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라” - 자기를 높이는 교만한 종들! 새 언약은 믿으면서 여호와의 새 일은 반대하는 소경·귀머거리 같은 종들의 교회는 하나님의 노를 일으키는 제단이 된다.

계시록 17:3~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타고 손에 ‘금잔’을 가졌으며 이마에는 ‘큰 바벨론’이란 이름이 기록됐으니 심판의 다림줄이 없는 제단은 불선한 길을 가는 교회요, 이를 따르는 성도는 패역한 백성이 된다. 종말에는 오직 학개서 2:18~ 다리오 왕(유신) 2년 9월 24일에 지대 놓은 제단과 연합하지 않으면 머릿돌 예수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음식 문제:주 재림 시에는 육체까지 구원을 받게 되니, 영혼 구원의 때처럼 믿음으로써 무조건 먹는 것이 아니요, 육체와 관계된 음식을 대할 때 성결을 위하여 규정한 법을 다시 따른다는 것이다.

1,000년 왕국은 영의 안식만이 목적이 아니요, 육체의 안식 또한 목적이니 몸의 성결이 있어야 한다(천국은 영혼이 구원받아 들어가는 하늘 나라이기에 은혜 시대에는 음식 문제가 믿음으로 해결 됨. 디모데전서 4:1~5절에 믿음으로 무슨 음식이든지 받으면 된다 하였음). 그러나 종말의 양식인 선지서 본문에는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레위기 11장, 신명기 14장)을 먹으면 육체가 안식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다. ☞ 이사야 66:15~17절에서 더 상세히 다루겠다.

안식일·십일조 문제:안식일은 주님의 날이요,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다(민수기 18:21, 레위기 27:30, 느헤미야 13:10~21, 말라기 3:7).

2. 참 포도송이 같은 종으로 씨를 내심:8~9

『 8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포도송이에는 즙이 있으므로 혹이 말하기를 그것을 상하지 말라 거기 복이 있느니라 하나니 나도 내 종들을 위하여 그같이 행하여 다 멸하지 아니하고 9 내가 야곱 중에서 씨를 내며 유다 중에서 나의 산들을 기업으로 얻을 자를 내리니 나의 택한 자가 이를 기업으로 얻을 것이요 나의 종들이 거기 거할 것이라 』

예수님은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 가지니 열매 없는 가지는 불타게 되고, 완전한 열매를 맺는 자만이 새 시대를 기업으로 얻게 된다는 것이다. 에스겔 15:1~ 포도나무가 다른 나무보다 나은 것이 무엇 이뇨? 열매가 없다면 불에 던질 화목(火木)이 될 뿐이라 했다. 영혼 구원은 회개하는 즉시에 얻지만, 새 땅에 들어가려면 고난의 풀무를 통해 시련을 겪으며 모든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들어가게 된다(계시록 2:26). 예수님의 피로 산 말씀의 맛을 잃지 않고 죽기까지 지켜야 변화성도가 된다. 계시록 10:9, 시편 19:10, 잠언 24:13절 말씀처럼 이 말씀이 꿀같이 달아야 변화체가 된다.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 믿는 자가 말씀의 단 맛을 모르면 신앙의 장성이 있을 수 없다. 여왕벌이 먹는 양식은 일반 벌의 양식과 다른 로얄제리이듯, 지금은 우리 왕권 받을 성도 역시 은혜 시대 때 먹던 젖먹이 양식만 찾고 있을 수는 없는 때이다. 종말의 환난기에는 계시록과 시편과 율법과 예언서 전체가 로얄제리가 되니 부지런히 먹고 이 시대 여왕벌의 사명을 다 하자!

노아의 때에 아무리 하나님의 자녀라도 방주 밖에 있으면 코에 물들어가는 것 막아줄 자 없었으며, 아무리 피 바르고 홍해 가른 이스라엘이라 하더라도 광야에서 율법을 범하며 하나님(법궤)을 무시했을 때 사막의 시체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또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솔로몬 성전에 부패가 올 때 회개 없는 유다가 북방 바벨론에게 70년간 잡혀갔듯이, 인간 종말에도 구약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교회가 예수님이 찾으시는 촛대 열매가 없다면 북방 칼에 육체가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3. 성산(새 시대)을 잊고 술 먹는 자의 보응:10~15

『 10 사론은 양 떼의 우리가 되겠고 아골 골짜기는 소 떼의 눕는 곳이 되어 나를 찾은 내 백성의 소유가 되려니와 11 오직 나 여호와를 버리며 나의 성산을 잊고 갓에게 상을 베풀어 놓으며 므니에게 섞은 술을 가득히 붓는 너희여 12 내가 너희를 칼에 붙일 것인즉 다 구푸리고 살륙을 당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너희가 대답지 아니하며 내가 말하여도 듣지 아니하고 나의 눈에 악을 행하였으며 나의 즐겨하지 아니하는 일을 택하였음이니라 13 이러므로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나의 종들은 먹을 것이로되 너희는 주릴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마실 것이로되 너희는 갈할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기뻐할 것이로되 너희는 수치를 당할 것이니라 14 보라 나의 종들은 마음이 즐거우므로 노래할 것이로되 너희는 마음이 슬프므로 울며 심령이 상하므로 통곡할 것이며 15 또 너희의 끼친 이름은 나의 택한 자의 저줏거리가 될 것이니라 주 여호와 내가 너를 죽이고 내 종들은 다른 이름으로 칭하리라 』

말세의 교회들이 진리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자기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잊고 운명신 따위에 의탁하는 일이 있으니 모두 마귀 술에 취한 자들이다. ☞  "우상숭배에 물든 인간의 현실"


  이사야 28:7~ “이 유다 사람들도 포도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독주로 인하여 비틀거리며 제사장과 선지자도 독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이사야 29:9~ “그들의 취함이 포도주로 인함이 아니며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하박국 2:5~ “북방 갈대아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교만하여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그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며...”
   마태복음 24:48~ “만일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계시록 17장에 종말에 음녀(교회)가 취하여 짐승의 종 노릇하다가 멸망 받게 될 것이 예언되어 있다.

화려한 바벨 세상에 취하는 자는 말씀의 맛을 잃게 된다. 하나님께서 마귀를 창조하여 쓰시는 데는 시대 시대마다 종들에게 붙여서 싸움이 있게 하시되 종들이 이기도록 역사해 주시고 마귀 떼들은 버리시는 것이 법이다. 종말에 있을 마귀 미혹을 이기도록 예수께서 피로 사서 주신 책이 바로 예언서이다.

인간은 에덴동산에서 지음을 받았기 때문에 다시 에덴동산으로 들어가서 예수님과 같이 생활하게 되는 것이니 안식세계 가기를 힘쓰자!

4. 진리의 하나님께 복을 구하지 않으면 보응:16

『 16 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앞에 숨겨졌음이니라 』

기도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것인데, 새 시대를 축복으로 주실 이 말씀에 순종치 않으면서 기도한다는 것은 어리석고 가증한 행동이 된다. 메시야를 반대하면서도 자칭 옳은 기도와 제사를 드린다던 바리새 교인들을 추억하라! 바로 지금 진행되고 있는 하나님의 새 일을 반대하면서도 기도와 예배를 드린다 하고 있는 (자칭) 한국의 정통 교단들을 보라. 이 시대의 바리새인이 아니고 무엇이랴? 새 일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성경은 아버지의 말씀이다.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다. 진리대로 죄를 사해 주셨고, 또 은혜도 진리대로 주셨다. 종말에도 또한 진리(새 일의 역사)대로 새 시대를 주시려 하는데, 어찌 잘 알지도 못하면서 새 일을 반대하는가? 이런 자들과 교회들을 하나님은 귀머거리·소경이라 하셨다(이사야 42:18~22). 이들은 축복을 받을 수 없고, 육체는 저주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그 영까지 안식세계가 펼쳐지는 1,000년간 옥에 가게 된다. 심판 방법이 노아 때와 같다(베드로전서 3:18~, 마태복음 24:37).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은 지금 이 땅에서의 축복이 아니라 장차 이루어질 새 시대의 축복이니 현재 나를 짓누르는 잠깐의 고난과 핍박에 낙심치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련을 달게 참고 새길 것을 새기며(스가랴 3:9) 용기 있게 나가야 한다. 아멘!

5. 새 시대(천년왕국):17~25

『 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18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19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20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유아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세에 죽는 자가 아이겠고 백세에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것이리라 21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22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 임이며 23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 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 것 임이라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새 하늘 새 땅이 창조된다는 예언은 지구가 멸망하고 새 별이 창조된다는 뜻이 아니다. 첫째 아담이 타락하여 받은 저주로 땅이 6,000년간 황폐하였으나,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오셔서 마귀를 멸하시고 다시 이 땅을 회복하여 주시므로 에덴동산이 다시 온다는 것이다(제 7 천년기).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이것이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언약의 내용이 동서 남북을 너와 네 자손에게 다 주시겠다는 말씀이었다(창세기 13:14). 이 언약대로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하여 새 시대가 이루어지며 그에게 접 붙은 자들이 이 땅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순종하시는 삶을 사신 후 올라가셨고, 심판 주 곧 만왕의 왕으로 다시 오실 때에도 기록된 대로 행하실 것이니, 어떠한 자가 심판을 받느냐를 가르친 예언서의 말씀을 우리는 잘 읽고 듣고 지켜야 할 것이다. 기독교가 예언서를 모르면 재림의 주님 오실 때 영접할 수가 없다.

◈ 새 시대에는!

마귀가 없고(계시록 20:2),
전쟁이 없고(이사야 2:4),
변동이 없고(이사야 9:6~7),
피해가 없고(이사야 27:2~4),
병신이 없고(이사야 35:5~6),
죄악이 없고(이사야 35:8~10),
박토가 없고(이사야 43:20),
부족이 없다(이사야 60:15).

새 시대는 안식세계이다.
안식에는
㉠ 창조의 안식일이 있고(일곱째 날),
㉡ 율법의 안식일이 있고(토요일),
㉢ 은혜의 안식일이 있고(부활의 날=주일),
㉣ 지상 1,000년 안식이 있고(본문의 새 시대),
㉤ 영원 무궁 안식이 있다.

첫째 아담이 뱀에게 안식을 빼앗겼지만,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안식의 주인으로 다시 오 셔서 우리에게 참 안식일을 주셨다. 곧 율법의 저주를 토요일 안식일에 땅 속에 묻어 버리고, 주의 날(일요일)에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이것이니 예수님은 참으로 안식일의 주인이시로다! 율법의 저주 아래 묶인 토요일 안식일을 끝마치시고, 더욱 완전한 안식을 우리에게 주셨도다!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참 안식을 얻은 자이나, 예수 밖에 있으면 안식일과는 상관없는 자이다.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다(마가복음 2:27). 로마서 10:4~ 예수께서 율법을 마치셨다는 것은 사람으로는 지킬 수 없는 율법을 성령을 보내 주심으로써 완성하심을 뜻하는 것이니, 일곱 영의 성령께서 우리를 예수 같은 인격자로 장성시켜 주실 때에야 비로소 율법까지 지킬 수 있는, 온전히 구원 얻은 자가 된다. 영과 육에 완전한 구속을 얻은 자들, 이들이 바로 계시록 14:4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라” 하신 144,000명이니 이들만이 예수님과 함께 세상을 심판하러 시온산에 설 수 있는 인격자이다. 바울도 이 ‘몸의 구속’을 소망했지만(로마서 8:23) 보지 못하고 죽었다. 지금이 바로 바울이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때이니 오직 여자(음녀)로 더불어 더럽히지 말고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가 되자!

우리는 모두 새 시대에 들어갈 인격자가 되어야 하되 왕권 받을 자로서 들어가는 길과 예비처에 보호받아 종족백성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음을 알라! 이 말씀은 마지막 오메가의 미혹 시대에 미혹시키는 짐승 세력과 싸워 이길 왕권자들이 받아 새길 말씀이니 사명자라면 무장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 것이다.

아멘.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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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스룹바벨 선교회 20160601_D_학개01장 말씀


[수 새벽 설교] 학개 01장 : 성전건축에 대한 격려 2016/06/01 Wednesday Daw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זרובבל משימ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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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323-4 5F Sangdo 3-dong)5F 18, Guksabong 1-gil, Dongjak-gu, Seoul, Korea

학개서 대의 http://goo.gl/lB4kkV




성경 : 학개 1장
제목 : 성전건축에 대한 격려


1. 촛대 교회 건축 시기를 알려 주심 : 1~2


『 1 다리오 왕 이 년 유 월 곧 그달 초하루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로 말미암아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여 이르노라 이 백성이 말하기를 여호와의 전을 건축할 시기가 이르지 아니하였다 하느니라 』


모든 때와 기한(期限)은 아버지의 권한(權限)에 있으니(사도행전 1:7), 하나님께서 알려 주시지 않으면 깨달을 자가 아무도 없다(아모스 3:7~). 성부 하나님은 십자가로 승리하신 예수님께 당신의 모든 권한을 넘겨 주셨다(계시록 5:1-10). 권한을 받으신 예수님께서 때가 이르러 학개서가 펼쳐질 즈음이 되자 한국에 유신 정부를 세우셨고, 예표 종(이뢰자)의 사명이 끝이 날 때 불러가셨고, 후에 말씀대로 '순'이라 하는 종에게 학개서를 깨닫게 하셨다(스가랴 4:12, 3:8). 동방 역사는 이 날까지 책에 기록된 대로 이루어진 것 뿐 이다.


재림 주를 영접할 자는 말씀대로 촛대 교회를 건축해야 하기에 오늘 날의 흑암을 물리칠 방도는 예언서 뿐 이다(베드로후서 1:19).


구약의 성전 건축은 그 내용이 에스라서에 기록이 되었고, 성곽 건축은 느헤미야서에 기록이 되어 있다. 구약은 우리에게 거울 역할을 하니 그대로 이루어질 일들을 미리 보여 주신 감사한 책이다.


학개서를 증거하게 되다 보니 부득이 간증을 하게 된다. 불초 종이 1974.2.18일부터 충북 청원군 옥산면 금계 새일 교회에서 성회를 인도할 때에 비로소 학개서가 종말의 순의 역사인 것을 깨닫고 오늘날까지 계속하여 전파할 때에 모든 말씀이 밝아지게 되었다. 구약 종말에도 학개서로 새 출발하여 성전을 완공했듯이, 인간 종말에도 학개서로 새 출발하여 촛대 교회를 완공하게 되는 것이 다시 예언으로 성취될 신-구약의 메카니즘이다(이사야 46:10, 로마서 15:4, 고린도전서 10:6,11, 계시록 10:11). 누구든지 재림의 주님을 영접하려면 학개서 말씀에 격동을 받아야 한다. 이것은 알파와 오메가가 이어지는 다림줄의 역사이다.


2. 성전 공사를 독려함 : 3~11


『3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4 이 전이 황무하였거늘 너희가 이 때에 판벽한 집에 거하는 것이 가하냐 5 그러므로 이제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는 자기의 소위를 살펴 볼지니라 6 너희가 많이 뿌릴지라도 수입이 적으며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며 마실지라도 흡족하지 못하며 입어도 따뜻하지 못하며 일군이 삯을 받아도 그것을 구멍 뚫어진 전대에 넣음이 되느니라 7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는 자기의 소위를 살펴 볼지니라 8 너희는 산에 올라가서 나무를 가져다가 전을 건축하라 그리하면 내가 그로 인하여 기뻐하고 또 영광을 얻으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9 너희가 많은 것을 바랐으나 도리어 적었고 너희가 그것을 집으로 가져갔으나 내가 불어 버렸느니라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것이 무슨 연고뇨 내 집은 황무하였으되 너희는 각각 자기의 집에 빨랐음이니라 10 그러므로 너희로 인하여 하늘은 이슬을 그쳤고 땅은 산물을 그쳤으며 11 내가 한재를 불러 이 땅에, 산에, 곡물에, 새 포도주에, 기름에, 땅의 모든 소산에, 사람에게, 육축에게, 손으로 수고하는 모든 일에 임하게 하였느니라 』


사명자가 사명을 하지 않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모든 재앙을 동원하여 (깨달으라고) 채찍질하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동방 새 일 역사로 1958년 3월부터 1972년 8월 7일까지 예표적 역사를 하게 하셨으나 아직 열매가 있는 건 아니다. 왜냐하면 예표 때에는 학개로 격동 받았던 때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열매를 맺는 순의 역사는 학개, 스가랴의 역사를 통하지 않고서는 이루어질 수가 없는 것이다. 이는 구약 성민이 바벨론에서 돌아오긴 했는데, 때를 몰라서 주저할 때 보내신 선지자가 바로 학개, 스가랴였던 이치와 동일하다.


3. 남은 자들이 각성하고 착공함 : 12~15


『 12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남은 바 모든 백성이 그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와 선지자 학개의 말을 청종하였으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를 보내셨음을 인함이라 백성이 다 여호와를 경외하매 13 때에 여호와의 사자 학개가 여호와의 명을 의지하여 백성에게 고하여 가로되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희와 함께하노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14 여호와께서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의 마음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마음과 남은 바 모든 백성의 마음을 흥분시키시매 그들이 와서 만군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의 전(殿) 역사(役事)를 하였으니 15 때는 다리오 왕 이 년 유 월 이십사 일이었더라 』


본문의 말씀은 종말에 다시 이루어졌음을 증거 한다. 하나님께서는 예표 종이 세상을 떠난 후, 새 일의 동방역사가 앞길을 몰라 방황, 주저하고 있을 때, 남은 새 일의 사명자들을 모아 그 마음을 흥분 시키시고 격동 시키사 1974년 6월 24일에 충남 보령군 미산 새 일 교회에서 학개서 1장을 이루는 성회를 가지도록 역사 하셨다. 이는 사람이 계획하거나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과 강권역사로 따라가진 일일 뿐임을 증거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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